녹지 분야 전문지식 함양과 업무추진 역량 강화하는 기회

[경북=뉴스프리존]장상휘 기자= 경북 포항시는 시민들에게 질 높은 녹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1일 포항산림조합 숲마을 대강당에서 녹지직 공무원, 산림조합 직원 80여명을 대상으로 '녹지직 공무원 워크숍'을 개최했다.

포항시 녹지직 공무원과 포항산림조합 직원들이 함께 워크숍을 갖고 화합을 다지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포항시)
포항시 녹지직 공무원과 포항산림조합 직원들이 함께 워크숍을 갖고 화합을 다지는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포항시)

이날 워크숍은 김재후 울산시설공단 차장의 '올바른 조경 관리의 이해'와 강석암 그린웨이범시민추진위원회 총괄위원장의 '우리의 그린웨이 이야기' 강연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녹지조경 분야 발전을 위한 협력과 정보 공유 ▲녹지·조경·공원 관리를 비롯한 부서 업무 전반에 대한 연찬 및 직원 상호간 소통과 화합 분위기 조성 ▲참신하고 발전적인 직원 아이디어 발굴 등의 성과가 있었다.

특히, 이번 워크숍은 조경 분야에 대한 강의 및 각 부서 현안 사업을 공유함으로써 녹지직 공무원과 산림조합 직원의 녹지 분야 전문지식 함양과 업무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기회가 됐다는 평가이다.

김응수 포항시 푸른도시사업단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녹지 분야 종사자 간 정보교류와 상호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며 "포항이 더 살기 좋은 친환경 녹색도시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창의력과 성실함을 더해주길 바란다"고 녹지직 공무원들에게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