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대구가톨릭대학교는 최근 (사)K뷰티인협회와 뷰티 산업의 발전과 전문인력양성을 위한 상호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장(오른쪽)과 추교익 (사)K뷰티인협회 이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가톨릭대)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장(오른쪽)과 추교익 (사)K뷰티인협회 이사장이 협약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대구가톨릭대)

양 기관은 ▲미용기술과 경영서비스에 관한 K-뷰티 전문가 양성과정 운영 ▲평생교육 사업을 위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운영 ▲인적.물적 자원의 활용 및 교류를 통한 뷰티 산업 발전 ▲미용 교육 실습 및 직무 교육에 관한 공동 협력 ▲산학협력에 의한 K-뷰티 공동 연구 및 관련 사업 공동 기획 등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이 운영하는 미용.경영학전공 학점은행제를 수료할 경우 교육부 장관 명의의 전문학사학위와 미용사종합면허를 취득할 수 있게 됐다.

내년부터는 대구가톨릭대 총장 명의의 경영학전공 3학년 모집을 계획 중이다.

금용필 대구가톨릭대 평생교육원장은 "전 세계적으로 K-뷰티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뷰티 전문가에 대한 수요도 급증하고 있다"며 "협약 기관과 활발한 산학협력을 통해 수준 높은 교육과정을 운영하면서 시대가 요구하는 미용전문경영자, 미용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