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일자리센터 6년 연속(2016년~2021년) 최고등급 선정에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2022년) 최고등급 대학 선정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계명대학교는 고용노동부에서 주최하고 한국고용정보원이 주관하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평가에서 7년 연속(대학일자리센터 6년 포함) 우수(최고등급) 대학으로 선정됐다고 2일 밝혔다.

계명대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2022 만남의 광장 커리어게인 취업주간 행사를 갖고 있다.(사진=계명대)
계명대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일환으로 2022 만남의 광장 커리어게인 취업주간 행사를 갖고 있다.(사진=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기존 대학일자리센터의 서비스 대상 및 기능을 개편해 대학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청년까지 서비스 대상을 확대해 청년고용정책 안내 및 고용센터, 지자체 등 유관기관과 연계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도록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사업이다.

계명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지난 2015년 대학일자리센터 사업 시범 대학으로 선정된 이후 대구지역의 거점 센터로서 지역의 다양한 유관기관, 기업체 및 대학과의 청년고용 거버넌스를 구축하고 있다.

특히 거점형 특화 프로그램을 통해 계명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 청년들의 취업지원을 위해서도 노력하고 있다.

진로.취업 상담 고도화, 기업체 및 졸업동문 현직자 중심 멘토링, 거점형 특화프로그램, 지역 대학 및 유관기관 거버넌스 기반 취업 박람회 및 취업 프로그램 등 취업준비생들이 원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참가자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성용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계명대는 지난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에 이어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7년 연속 우수 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진로·취업 분야에 최상의 서비스를 지원해왔다"며 "기존 사업의 지속적인 운영과 함께 대구지역 취업유관기관과 연계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 및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한 가교 역할을 더욱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