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일 예비경선 진출자 발표...10일 당대표 4인, 최고위원 8인, 청년 최고위원 4인 본경선 최종 대진표 확정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은 3일, 오후 5시 3·8 전당대회 후보자 등록을 마무리하고 오는 5일 자격심사를 통해 예비경선(컷오프) 진출자를 가린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김석기 사무총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김석기 사무총장과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번 국민의힘 당대표에 도전하는 김기현·안철수·윤상현·조경태 의원은 전날 등록을 마쳤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대표와 김건희 여사 팬클럽 '건희사랑' 회장을 지낸 강신업 변호사, 김준교 전 자유한국당 청년최고위원 후보도 전날 후보자 등록을 했다.

또한 이날 친이준석계로 분류되는 천하람 전남 순천갑 당협위원장이 당 대표 출마 선언과 후보자 등록을 할 예정이다. 또 전날 최고위원 후보에 등록한 11명의 원내외 인사 외 이날은 앞서 출마 의사를 밝힌 박성중·허은아 의원이 등록을 완료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국민의힘 공관위는 이후 책임당원 6천명을 대상으로 한 여론조사를 거쳐 10일 당대표 4인, 최고위원 8인, 청년 최고위원 4인의 본경선 최종 대진표를 최종 확정할 예정이며 본경선 진출자들은 오는 3월 8일 치러지는 본경선까지 전국 권역별 합동연설회 등을 거치며 본격 레이스에 들어간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