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평리 문화축제 공연팀, 프리마켓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는 지역·민간 주도의 특화재생을 위해 주민이 직접 기획하여 사업을 실천할 수 있는 ‘2023 함양군 도시재생사업(용평리, 인당마을) 주민제안 공모사업’을 실시한다.

인당주제공모집안내
인당주제공모집안내

 용평리와 인당마을 2개의 도시재생 사업지 중 용평리의 공모 분야는 사업지 일원 활성화를 위한 용평리 문화축제 공연팀, 프리마켓 팀 등으로 이루어진 기획공모와 용평리 환경정비, 마을 자원 조사와 기타 사업으로 계획된 일반공모, 지역상권 환경정비를 위한 특화거리 팀으로 이루어져 있다.

 인당마을은 일반공모 분야로 환경정비, 마을 활성화, 기타 사업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신청 대상은 함양군에 생활기반을 둔 3인 이상의 주민 모임 또는 단체로, 선정 시 팀당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며 2월 14일까지 사업 신청서를 접수 받는다.

 주민제안공모사업은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통해 함께 지역 현안을 해결하며 지역공동체의 결속을 다지며, 지역 활성화 방안을 주민 스스로 찾아가도록 하는 데 목적을 두고 추진 중인 사업으로, 지방소멸에 대응하고 지역에 새로운 활력을 유도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고문은 함양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함양군 도시재생지원센터(☎055) 963-5025)에서 안내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