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상남도교육청이 3일 도교육청과 18개 교육지원청별로 3월1일자 교육공무직원 정기 전보 인사를 발표했다.

경남교육청 전경./뉴스프리존DB
경남교육청 전경./뉴스프리존DB

이번 전보 대상은 같은 기관에서 5년 이상 근속한 사람과 2년 이상 근무자 중 전보를 희망하는 사람으로, 직종별로는 ▶교무행정원 62명 ▶사무행정원 18명 ▶전담사서 19명 ▶영양사 26명 ▶조리사 76명 ▶조리실무사 369명 ▶특수교육실무원 65명 ▶돌봄전담사 57명 ▶전문상담사 16명 등 16개 직종, 728명이다.

한편 교육공무직원 전보는 기관(학교)별 전입(예정) 인원 현황, 개인별 전보 점수에 따른 전보 순위를 1차로 사전 공개하고, 2차로 전보 희망지 신청을 받아 전보 점수에 따른 근무 희망 기관이 결정된다.

또한 경남교육청과 18개 교육지원청별로 도교육청에서 공개 채용해 최종 합격한 신규 교육공무직원 271명에 대해 순차적으로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신규 교육공무직원들은 오는 3월부터 일선 기관과 학교에 배치돼, 교육현장 지원에 나선다.

특히 경남교육청은 앞으로도 교육공무직원의 같은 기관 장기 근무에 따른 부작용을 예방하고, 인사 고충 해소와 근무 의욕 고취로 적극적인 교육현장 지원이 가능하도록 해마다 정기 전보를 할 계획이다.

지계두 도교육청 노사협력과장은 “교육공무직 전보는 공정성과 투명성을 최우선으로 이뤄지며, 더 나은 인사 배치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