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경남=뉴스프리존]김수강 기자= 경남 고성군이 지난 3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가졌다.

3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모습.(사진제공=고성군청)
3일 고성군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국회의원∙도의원∙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모습.(사진제공=고성군청)

이날 간담회에는 정점식 국회의원, 백수명∙허동원 경상남도의회 의원과 고성군의회 최을석 의장을 비롯한 전 의원이 참석했다.

고성군은 군정 주요 현안사업을 설명하고,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국∙도비 예산 지원 등 적극적인 행∙재정적 지원을 건의했다.

주요 내용으로 ▶2023년도 재정 현황∙2024년도 예산운영 계획 ▶코로나19 상생 군민지원금 지원사업 ▶고성 독수리 생태복원센터 건립사업 ▶무인기 종합타운 조성사업 ▶유익 미생물 생산시설 지원사업 ▶고향사랑 기부제 제도개선 등을 건의했다.

특히 신규 국∙도비 사업인 ▶스마트관광도시 조성사업 ▶파크골프장 조성사업 ▶독수리 생태복원센터 건립사업 등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정점식 국회의원은 “고성군이 건의하고, 논의된 현안에 대해 지역 도∙군의원, 집행부가 함께 협력하고 대응해 나간다면 어려운 상황에서도 새로운 고성을 만들어나갈 수 있으리라 믿는다”며 “건의된 사업들을 면밀히 검토해 정부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고성을 새롭게 군민을 힘나게 하는 원년으로 역점사업들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수 있도록 국회의원, 도의원, 군의원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협치하겠다”며 “앞으로 확실히 달라진 군정으로 자랑스러운 고성의 위상을 찾을 수 있도록 함께 힘을 모아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고성군은 국∙도비 확보와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해 지난해 7월 국회∙도∙군의원이 함께하는 정책간담회를 가진 바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