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성환 "갈수록 점입가경...국정이 무속에 휘둘려서는 안돼"
신정훈 "기자들 고발...입막음으로 사실까지 덮어진 것 아냐"
강득구 "의혹 사실로 밝혀지면 모든 책임 대통령 져야 할 것"
박성준 "천공 방문한 날 CCTV만 공개하면 모든 의혹 종결"

[서울=뉴스프리존]김정현 기자= 더불어민주당은 7일 역술인 천공의 용산 대통령 관저 답사 의혹에 대해 국정조사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또 당시 대통령실 출입기록과 폐쇄회로TV(CCTV) 공개도 요구하며 총공세에 나섰다.

역술인 천공이 지난 1월 22일 청와대 경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독자 제공)
역술인 천공이 지난 1월 22일 청와대 경내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독자 제공)

김성환 민주당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무속인 천공의 국정개입 의혹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라며, "대통령 후보 시절부터 손바닥에 ‘왕(王)’자가 쓰여 있을 때 불길한 예감이 들었지만, 이제는 민주공화국인지 무속 국가인지 구분이 잘 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천공의 국정개입과 관련된 의혹을 일일이 열거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천공은 윤 대통령 당선 직후부터 대통령 직무실 이전에 개입한 것으로 보여진다"며 "2018년 8월에 '용산에는 어떻게 그 힘을 써야 하느냐면, 용이 와야 된다'고 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된 직후에 당초의 공약과 관계없이 청와대를 용산으로 옮기겠다고 고집했다"고 지적했다.

이어 "예산이 허용되지 않자 2022년 4월 3일에 천공은 '국회에서 예산을 안 주니, 대통령이 국방부 앞에 천막을 치고 있는 것'이라고 강의했다"며 "그다음 날 대통령 당선자가 '야전천막을 치더라도 청와대를 국민께 돌려드리겠다'고 거의 같은 말을 한다"고 말했다.

또 "3월 20일에 대통령은 관저로 육참 공관을 활용하겠다고 기발표한 적이 있다. 그 이후에 천공과 육참공관에 경호처장 등이 방문한다"며 "4월 25일에 육참 공관이 아니라 외교부 장관 공관으로 대통령 관저가 이전한다. 이 과정에 실제로 천공이 그 공간에 방문했는지 여부는 매우 중요한 사항"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김 정책위의장은 천공의 외교에 대한 구체적인 개입 의혹도 언급했다.

그는 "대통령이 영국 여왕의 조문 방문을 할 때, 당시 대통령 비행기는 18일 오전 7시에 출발하겠다고 비공개로 통보된 바 있다. 그런데 천공이 그 직후에 '명분 없이 조문을 가면 귀신이 붙는다'고 강연을 한다"며 "그 이후에 비행기 출발 시간이 7시에서 9시로 바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9시에 출발하면 런던에 15시 이후에 도착하는 것이 예고되어 있었고, 그 결과 조문을 하지 않고 곧바로 만찬으로 가게 된다"며 "이미 천공이 외교 과정에도 개입한 의혹이 있다. 이 과정도 철저히 밝혀져야 한다"고 주장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천공은 지난해 10월 31일에 ‘노동자 퇴치’와 관련한 주장도 한다. '지금 이 나라가 다시 운용되려면 딱 한 가지를 바꿔야 하는데 그것이 노동자 퇴치 운동이다'라고 강연한다"며 "직후에, 윤 대통령이 화물연대 파업에 대해서 강경하게 대응하고, 민주노총 사무실 압수수색도 진행된 바 있다"고 비판했다.

그는 "우리 국민들은 박근혜 대통령 시절 최순실 국정농단을 아직도 잊지 않고 있다"라며 "첨단과학의 시대에 대한민국의 국정이 무속에 휘둘려서야 되겠냐"고 반문했다.

이어 "천공의 대통령실과 관저 이전 등에 대한 국회 차원의 철저한 검증과 국정조사도 필요해 보인다"라며 "정부여당도 전언에 전언에 전언 수준으로 말꼬리를 돌리지 말고, 국정에 개입하지 않았다면 스스로 그 증거를 국민 앞에 소상히 밝히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2023.02.07)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2023.02.07)

신정훈 원내선임부대표는 "대통령실은 무속인 천공이 대통령 관저 후보지였던 한남동 육참 공관에 다녀갔다는 내용을 보도한 기자들을 경찰에 고발했다고 한다"며 "관저 출입 CCTV 영상과 거명된 정부 인사들의 동선을 밝히고 해명하면 될 일을 덮어두고 고발부터 한 것"이라고 직격했다.

신 원내선임부대표는 "문제가 있을 때마다 반성은커녕 남 탓하고 언론에 재갈 물리고, 국민들에게 떠넘기는 행태가 계속되고 있으니 실수가 반복되고 참사가 계속되고 있는 것"이라며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듯이 입막음으로 사실까지 덮어진 것이 아니다"고 비난했다.

강득구 원내부대표도 "저는 민주공화국 대한민국 대통령이 점쟁이의 말에 따라 국정을 운영한다는 사실을 차마 믿고 싶지 않다"며 "그런데 만약 이 의혹이 사실로 밝혀지면 그때는 모든 책임을 대통령이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그러면서 "미국의 닉슨 게이트를 보더라도 국민과 의회에 거짓말한 대통령은 결국 탄핵됐다"고 질타했다.

강 원내부대표는 "민주공화국은 입법부, 사법부, 행정부의 3권 분립으로 존재한다. 민주적 절차를 거쳐 법을 만들고, 집행하고,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국가를 운영한다"면서 "만약 사이비종교가 법을 무시하고, 그리고 점쟁이가 대한민국 운명을 결정한다면 공화정의 가치, 그리고 그 의미가 무너진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렇게 중차대한 국기 문란 의혹을 수수방관한다면 국회의 존재 가치는 없어지는 것"이라며 "정확한 사실관계 확인을 위해 대통령실과 경찰청, 그리고 용산구청에 당시 대통령실 출입기록과 CCTV 화면 자료를 요구했지만 대통령실은 묵묵부답이다. 경찰청은 보관기간이 도래해 자료가 없다고 하고, 용산구청은 개인정보라 주지 못한다고 한다"라고 비난했다.

강 원내부대표는 "윤 대통령에게 촉구한다. 이번을 계기로 무속 논란의 모든 것을 밝혀내고, 민주공화국 대한민국을 바로 세우자"라며 "박근혜 정권은 최순실 비선 논란으로 거짓 은폐하다 탄핵으로 결국 무너졌다"고 압박했다.

아울러 "윤석열 정권도 천공의 국정 문란 의혹을 진실이 아닌 거짓말로 은폐한다면 제2의 박근혜 정권이 될 수 있음을 엄중히 경고한다"며 "대통령실은 당당하게 국회 조사에 응하고, 그리고 국회는 천공의 국정 농단·비선 논란에 대해서 국정조사를 해야 한다. 이것이 국민의 명령"이라고 강조했다.

박성준 대변인은 이날 서면 브리핑을 통해 "의혹이 사실이 아니라면 정부가 이를 입증할 근거 자료를 공개해 사실관계를 국민에게 알리면 된다"며 "천공이 방문한 날의 CCTV만 공개하면 모든 의혹은 종결된다"며 대통령실을 압박했다.

박 대변인은 "대통령실은 기자를 고발부터 하고 윽박지르고, '그런 일 없다'는 뻔뻔한 잡아떼기와 버티기로 일관하고 있다"라며 "CCTV 공개라는 빠르고 간단한 의혹 해소 방법을 두고, 굳이 경찰 수사로 진상 규명을 미뤄두는 대통령실과 정부의 태도를 이해하기 어렵다"고 꼬집었다.

그는 "이런 행태로는 천공의 국정개입 의혹은 사라지지 않는다"라며 "정부는 국민적 의혹이 있으면 명확하게 설명해야 할 의무가 있다"고 했다.

박 대변인은 "의혹을 덮고 또 덮다가 국민의 신뢰를 완전히 잃어버렸던 박근혜 정부의 사례를 벌써 잊은 것이냐"라며 "정부는 즉각 관련 자료를 공개하고, 천공 등 관련자들의 조사를 통해 사실관계를 밝히기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