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연간 운영방안과 포럼 활성화 회의 개최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위원장 윤종영 국민의힘, 연천)는 7일 예산정책위원회 연간 운영방안과 포럼 활성화를 위한 회의를 개최하며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2023년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회 활동 본격 시작 (사진=경기도의회)

이날 안건은 2023년 예산정책위원회 및 자문위원 운영방안, 포럼 및 현장탐방 추진계획 등이 포함됐으며, 경기도 세수징수 대책 및 전망에 대해 경기도 세정과장으로부터 보고 받았다.

예산정책위원회 위원들은 경기도 세정과장의 도세징수실적을 보고받은 후 공동주택 거래 급감에 따른 부동산 거래 감소, 경제성장률 하향 전망 등 대외여건이 악화되고 있지만, 지방세 사후관리 및 기획조사 방법 등을 발굴해 보다 적극적인 지방세 징수강화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윤종영 예산정책위원장(국힘, 연천)은 "예·결산 심의 및 주요시책사업의 분석․평가를 통해 예산정책위원들과 개선방안등을 제시하고, 자문위원 활용, 현장탐방, 포럼 등을 통해 재정분야 역량을 강화하여 예산정책위원회가 재정 건전성을 확보하는데 앞장설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예산정책위원회는 기획재정위원회 등 12개 상임위원회 위원 각 1명씩 총 12명으로 구성, 예산 및 결산 등 심사를 효율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