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진석 위원장 "우리 당에 새로운 비전과 정책을 소상하게 설명하고 홍보하는 선거운동을 펼쳐 주시기를 "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국민의힘 3·8 전당대회에 출사표를 던진 후보들이 7일, 서울 강서구 ASSA빌딩에서 정책비전을 발표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닺(사진=국민의힘)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축사를 하고 있닺(사진=국민의힘)

이날 정진석 비상대책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전당대회는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집권여당 지도부가 견인함으로써 내년 총선승리를, 또 완전한 정권창출을 이루겠다는 의지라고 생각한다" 며 “치열한 경쟁은 불가피한데, 치열하게 경쟁은 하지만, 불화를 해서는 안 된다. 우리 당에 새로운 비전과 정책을 소상하게 설명하고 홍보하는 선거운동을 펼쳐 주시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이어 유흥수 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은 “국민들이 제일 싫어하는 게 싸우는 모습 보는 것이다. 특히 자기들 편끼리 싸우는 모습을 제일 혐오한다"며 “이번 전당대회 선거를 계기로 해서 국민들에게 새로 태어나는 국민의힘의 모습을 보여주는 것만이 국민의 신뢰를 얻을 수 있는 일이라고 생각한다. 여러분 모두 다 좋은 결과를 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 주호영 원내대표는 “전당대회가 단합과 전진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같이 조금씩 양보하고 힘을 모아주실 것을 부탁드린다. 여러분들 모두를 응원한다"고 감사의 인사말을 전했다.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대표 후보자들과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당대표 후보자들과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고위원 후보자들과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정진석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이 최고위원 후보자들과 손을 맞잡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국민의힘)

양강 주자인 김기현 후보는 윤 대통령과의 소통을 강조하며 ‘친윤(친윤석열) 후보’임을 앞세웠고, 안철수 후보는 수도권 경쟁력을 내세우며 내년 총선 압승 전략을 강조했다.

김기현 후보는 “당정 조화로 국정 에너지를 극대화시키고 정부 성공을 확실하게 뒷받침하겠다”며 “대통령과 수시로 소통하면서 24시간 민심과 당심을 듣는 살아 있는 정당을 만들고 민생 경제를 살려내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자기 정치하지 않는 대표, 사심없이 당을 이끌어나가는 대표가 돼서 연대와 포용과 탕평을 통해서 당내 대통합을 이루고 우리 당을 하나로 똘똘 뭉쳐 나가겠다”며 상향식 공천·주요 사안 당원 의견 조사·선출직 문호 개방 등을 비전으로 제시했다.

특히 김 후보는 “자유민주주의를 부정하는 세력과는 절대 타협하지 않겠다”며 “저는 이 당 저 당을 기웃거리지 않고 한 번도 탈당하지 않고 정통보수의 뿌리를 지켜온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는 과거 진보 진영에서 활동해온 안 후보를 견제한 발언으로 해석된다.

이어 안철수 후보는 청년·중도·수도권 지지율에서 우위를 내세우며 내년 총선에서 170석을 얻어 압승하겠다는 점을 강조했다.

그는 “저는 3번에 걸쳐서 서울·경기에서 선거를 치렀다. 저는 모든 선거에서 압도적으로 승리했다”면서 “야당보다 득표율이 15% 정도 차이가 나는 (수도권) 지역구는 좋은 후보를 공천하고, 확장력이 있는 당 대표를 뽑는다면 우리가 되찾아올 수 있는 숫자”라고 말했다.

이어 “저는 지난 4·7 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제 모든 것을 던져서 승리하면서 정권교체의 기반을 만들었고, 윤석열 대통령과 함께 후보 단일화를 통해 정권교체에 기여했다”고 역설했다.

또 안 후보는 “수도권에서 민주당을 궤멸하고 반드시 170석 총선 압승을 이루겠다. 저 안철수를 총선 압승의 도구로 써달라”고 지지를 호소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