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행복 높이는 전통시장 견학 및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 지역경제 활성화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초등학생 전통시장 견학 및 체험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경제교육을 실천하는 '신나는 전통시장 여행' 운영학교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8일 밝혔다.

대전시교육청이 ‘2022년 전국도서관 운영평가’ 공공도서관 부문(산성도서관)과 학교도서관 분야(관평초, 변동초)에서 각각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 ‘부총리겸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사진=이현식 기자)
대전시교육청이 초등학생 전통시장 견학 및 체험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함께 경제교육을 실천하는 '신나는 전통시장 여행' 운영학교를 지원한다.(사진=이현식 기자)

'신나는 전통시장 여행'은 기존 교과서 위주의 경제 수업에서 벗어나 학생의 삶과 연결된 지역사회에서 살아있는 경제활동을 체험하며 경제생활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다양한 직업 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이다.

전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공모 계획 안내 후 오는 2월 13일부터 24일까지 희망 학교 신청을 접수하고 3월 중 20교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사업 담당자 협의회를 실시하고 각 학교의 여건과 희망을 반영해 다양한 전통시장 체험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신나는 전통시장 여행' 운영학교의 학생들은 인솔교사와 함께 전통시장을 방문해 지역 상인들과 시장을 견학하고 관심있는 분야에 대해 직업 면담 및 인터뷰를 진행하며, 경제 현상과 직업 세계를 이해할 수 있다. 또한 서민들의 삶이 묻어나는 푸근한 문화 공간에서 지역의 역사, 문화, 이웃을 이해할 수 있는 체험의 장이 될 것이다. 전통시장 체험학습은 단순한 경제교육에서 나아가 지역의 문화 탐구와 진로․인성교육을 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전시교육청 박현덕 유초등교육과장은 “'신나는 전통시장 여행'은 체험중심 경제교육을 통해 글로벌 시대의 다양한 경제 현상에 대한 학생들의 대처 능력을 높이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