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체육인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 다할터"

[경기=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백경열 경기도총감독(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은 오는 10일부터 시작되는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 출전을 앞두고 “이번 대회에 선수들과 협회간의 갈등으로 아이스하키 선수들이 출전하지 않아 종합우승 탈환에 어려움이 예상되지만, 끝까지 최선을 다해 반드시 좋은 성과를 내겠다"고 필승을 다짐했다.

백경렬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사진=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렬 경기도장애인체육회 사무처장 (사진=경기도장애인체육회)

백경열 경기도총감독은 오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 동안 강원도 일원에서 개최되는 제20회 전국장애인동계체육대회에 214명(선수 84명, 임원 및 지도자 102명, 보호자 28명)의 경기도 선수단을 이끌고 출전한다.

백경열 총감독은 “2년여 전부터 경기도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와 선수들 간의 갈등이 이어오다 지난 해 말 갈등의 골이 깊어지면서 선수들이 출전을 포기했다”며 “끝까지 선수들과 협회를 오가며 설득했지만 끝내 참가신청을 하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어 “이 때문에 3000여 점이 빠진데다 우리의 전략종목인 크로스컨트리 시각장애 부문에서 서울시가 참가신청을 하지 않아 시범종목으로 분류되는 등 종합점수 획득에 여러가지 악재가 겹쳤다”면서 “이같은 악재로 인해 전력분석에서 이번 대회 종합점수가 서울시에 비해 3700여 점이 적을 것으로 예상되지만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 지난 해 빼앗겼던 종합우승을 탈환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또 “이번 대회를 대비해 우수 및 신인선수를 발굴 육성하거나 영입하고 종목단체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한편 전임지도자 배치, 휠체어 컬링 직장운동부 창단 등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전력분석 상 종합우승 탈환이 쉽진 않겠지만 주력종목인 컬링과 스키가 선전하고 빙상, 스노보드, 바이애슬론 등에서 기대 이상의 성적이 나온다면 이변이 연출될 수도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특히 그는 “올해 물가인상율 등을 반영해 선수들의 훈련비를 3000만 원 가량 증액하는 등 전폭적인 지원을 하는 상황에서 예상하지 못한 악재가 터져 아쉽다”며 “하지만 대회는 이제부터 시작인 만큼 선수단이 똘똘 뭉쳐 최선을 다하겠다”고 피력했다.

끝으로 백 총감독은 “지난 5일 컬링 사전경기가 시작되면서 우리 선수단은 전선에 뛰어들었다”며 “선수단이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경기도민의 응원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앞으로도 경기도장애인체육회장이신 김동연 지사의 도전 비전과 부합하게 장애인 체육활동을 통해 장애체육인에게 더 많은 기회, 더 고른 기회, 더 나은 기회가 제공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