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학기 수강생 61개 강좌, 2월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대전=뉴스프리존] 이현식 기자= 대전평생학습관(관장 권태형)은 대전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3년 1학기 평생교육 및 재능기부 강좌의 수강생을 2월 8일부터 오는 13일까지 6일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대전평생학습관이 대전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3년 1학기 평생교육 및 재능기부 강좌 수강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편집=이현식 기자)
대전평생학습관이 대전시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2023년 1학기 평생교육 및 재능기부 강좌 수강생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편집=이현식 기자)

수강생 모집 분야는 공모를 통해 선정된 46개의 평생교육강좌와 지역 우수강사의 재능을 활용한 15개 재능기부강좌이며, 신청한 강좌에 대한 교육은 내달 6일부터 17주에 걸쳐 평생학습관 해당 강의실에서 진행된다. 

특히, '스마트폰 활용', '보타니컬 아트', '우리춤체조' 등 다양한 주제의 강좌를 개설하여 수강생 참여를 확대하고, 재능기부 강좌 중 일부를 온라인 강좌로 운영해 시공간 제약 해소를 통해 수요자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인터넷(dllc.or.kr)을 통해 진행되며,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시민들은 접수기간 중 평일 오전 9시~12시, 오후 1시~4시 대전평생학습관(1층 무용실)을 방문하면 수강신청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전평생학습관 권태형 관장은 “수요자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습과 삶을 연계한 조화로운 학습사회가 구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