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 유림단체 신년 인사회가 지난 7일 고령군 유림회관 회의실에서 고령향교 주관으로 개최했다.

경북 고령군 유림단체 신년 인사회가 7일 오전 고령군 유림회관 회의실에서 고령향교 주관으로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경북 고령군 유림단체 신년 인사회가 7일 고령군 유림회관 회의실에서 고령향교 주관으로 개최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날 행사는 원로 향교 임원, 유도회 임원, 명유회 임원, 담수회 임원 및 읍면 유림대표들이 참여한 가운데 향교 김연조 전교의 총괄 주도로 진행됐으며 이남철 군수, 유희순 군의회 부의장을 비롯한 군의원, 노성환 경북도의원, 지역 기관단체장, 실과소읍면장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김연조 전교는 인사말을 통해 "유교정신 보급 및 전통문화 계승과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유림회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군민들의 윤리 도덕 함양과 우리 고령 발전을 위해 노력해 주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성현들의 가르침을 배우고 실천하는 데 앞장서 온 향교 유림단체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우리 민족의 정통인 유교문화의 계승 발전으로 군민 화합에 큰 힘이 되어주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많은 협조와 함께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 드린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