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문제점∙특별대책 회의

[경남=뉴스프리존]최미숙 기자= 지난해 국민권익위원회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3등급을 받은 경남 창녕군이 1등급 달성을 위해 총력을 다한다.

8일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문제점∙특별대책 회의 모습.(사진제공=창녕군청)
8일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문제점∙특별대책 회의 모습.(사진제공=창녕군청)

조현홍 창녕군수 권한대행 주재로 8일 주요 간부공무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종합청렴도 1등급 달성을 위한 문제점∙특별대책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지난해 청렴도 평가 결과의 취약분야별 분석과 함께 ▶종합대책 수립 추진 ▶청렴도 향상 교육 집중 운영 ▶종합청렴도 1등급 자치단체 벤치마킹 ▶청렴협약식 추진 ▶민원인 업무 만족도 수시 측정∙환류 ▶부패방지 청렴시스템 구축 등 청렴도 향상을 위한 다양한 대책이 논의됐다.

조현홍 군수 권한대행은 “청렴은 모든 공직자의 의무이자 기관 존립의 가치”라며 “부패 행위로 동료의 노력과 전 군민의 행정 신뢰를 망치는 결과를 초래하지 않도록 모든 공직자가 한마음 한뜻으로 솔선수범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형성하는 데 앞장 서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창녕군은 업체와 부서 간의 갈등 상황을 공유하고, 해결하는 ‘청렴지킴이’, 명절∙인사철 등에 발생할 수 있는 청렴 위해요소를 사전에 주의시킴으로써 행동강령 위반행위를 예방하는 ‘청렴주의보 운영’, 전 부서 1건 이상의 청렴시책을 자율적으로 추진하는 ‘1부서 1청렴 자율실천운동’ 등을 통해 공무원의 청렴의식 고취와 청렴실천 의지를 강력하게 표명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