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무처·교육혁신처 주최로 교육의 질 향상, 관리, 운영 체계화 위해

[충남=뉴스프리존] 김형태 기자= 호서대학교는 8일 교무처·교육혁신처 주최로 비교과 교육의 질 향상과 관리 및 운영 체계화 위해 ‘비교과 교육과정 질관리 체계 설명회’를 개최했다.

비교과 교육과정 설명회(사진=호서대학교).
비교과 교육과정 설명회(사진=호서대학교).

호서대학교에 따르면 이날 설명회에서 호서교육인증 평가준거에 따른 프로그램 체계적 운영 그리고 CanDo시스템과 질관리평가시스템 활용한 평가까지 일원화된 체계를 공유해 강화된 비교과 교육과정 질관리 시스템을 선보였다. 

진행 대상은 비교과 프로그램 신설 및 운영 승인 비교과교육과정위원회,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결과 인증 통해 질관리 담당하는 교육성과관리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학생참여 촉진과 역량 관리 위한 CanDo마일리지 정책 운영하는 학생IR센터 공동 비교과 프로그램 운영 주요부서 및 사업단, 학과 보직자 및 운영 담당자 등 교직원 등이다.

호서대는 양질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학생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2016년도부터 교육성과관리센터 주관하에 비교과 교육과정에 대해 호서교육인증제를 시행하여 비교과 교육과정 질관리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나타냈다.

교육성과관리센터장 성소연 교수는 “대학의 존폐위기 속에서 전공과 같은 교과의 중요성이 높아지는 요즘과 같은 시기일수록, 학생들의 기초적 학습지원 혹은 학교만족도와 직결되는 비교과에 대한 중요성을 놓치지 않아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양질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비교과 교육과정 체계를 일원화하고 실행방안을 전체적으로 공유·적용한 질관리를 체계적으로 한다면 학교 전체의 비교과 프로그램의 질은 상향될 것이고, 학생들의 학교에 대한 만족도는 자연히 따라 증가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