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뉴스프리존]유연상 기자=회원들의 복지 향상과 회원 혜택 확대에 힘쓰고 있는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이하 KLPGA)가 2023년에는 회원혜택사 확대 및 다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KLPGA 제공
KLPGA 제공

KLPGA는 회원 복지 및 복리후생을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분야의 업체와 제휴를 맺으며 회원 혜택을 제공해왔다.

현재 기준(2023년 2월 9일) KLPGA와 회원 혜택 제휴를 맺은 업체는 총 135곳이다. 그 중 골프장 및 골프 연습장이 약 25%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숙박, 의료 분야에서 회원 혜택 제공 업체가 각각 약 20%, 19%로 뒤를 이었다. 골프 용품은 약 8.5%, 골프 의류는 약 8%로 집계됐으며, 기타 회원 혜택 카테고리(교육, 미용, 여행 등)가 약 19%를 차지하고 있다.

KLPGA 회원이라면 누구나 골프장 및 연습장, 골프 용품 및 의류 등 골프 관련 부분에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숙박, 의료, 교육, 미용 등 골프 외 여러 분야에서도 혜택이 제공돼 큰 호응을 받고 있다.

뿐만 아니라, KLPGA는 회원 맞춤형 교육과 골프 전문 교습가 자격과정 ‘KLPGA Master Professional’ 등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회원들에게 무상 제공해 왔다(일부 프로그램 제외). 특히, 인문소양, 외국어교육, 골프역량, 골프산업, 취업역량, 경제 재테크, 문화교양 등 7가지 교육과정을 골라 들을 수 있는 회원 맞춤형 교육은 매년 다양한 프로그램이 신설되며 회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주는 역할을 해 큰 호응을 얻었다.

이밖에 KLPGA는 한국골프연습장협회(이하 KGCA)와 함께 시작한 ‘KLPGA-KGCA 공식 골프 연습장 인증사업’을 통해 인증된 전국의 8개 골프 연습장에서 취업의 기회와 이용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지금까지 회원들의 실사용도가 높은 골프장 및 골프 연습장을 중심으로 제휴 업체 확대와 혜택 강화에 주력해 온 KLPGA는 ‘회원 혜택의 질적 향상’을 2023년 목표로 하며 힘찬 발걸음을 내디뎠다.

KLPGA는 “올해 회원혜택사를 총 150곳까지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는데, 특히 회원들의 수요가 높은 골프 의류 브랜드와의 제휴를 확대해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라는 목표를 내비쳤다.

이어 KLPGA는 “현재 골프장 및 연습장, 골프용품, 골프의류, 숙박, 의료 등으로 구분되어 있는 회원 복지 혜택 카테고리를 쇼핑, 미용, 여행, 외식 등 KLPGA와 회원 특성을 고려하여 확대, 개편할 것”이라고 힘줘 말하면서 “또한, 회원 혜택사가 다소 수도권에 집중되어 있는 경향이 있는데, 수도권 이외의 지역에서도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강원, 경상, 전라, 충청, 제주 등 다양한 지역의 업체와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니 회원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 드린다.”라고 귀띔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