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컴투스(대표 송재준·이주환)는 자회사 컴투스로카의 신작 VR(Virtual Reality) 게임인 '다크스워드'가 중국 출시 이후 유료 앱 순위와 신규 출시 앱 순위 모두 나란히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다크스워드는 14일 기준, 게임이 출시된 지난 9일부터 줄곧 글로벌 VR 기업 PICO 중국 스토어 전체 유료 앱 및 신규 출시 앱 순위에서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전 세계 VR 기기 시장 점유율 2위를 기록하고 있는 PICO는 전용 스토어를 통해 다양한 VR 게임 및 콘텐츠의 플레이를 지원하고 있으며, 판매량이나 매출 외에도 스토어에서 책정하는 커뮤니티 관심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해당 순위를 정한다.

다크스워드는 다크판타지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VR 액션 RPG(역할수행게임)로, PC 등의 추가 장치 없이 VR 기기에서 단독 실행이 가능한 스탠드얼론(Standalone) 타이틀이다.

'다크스워드' 관련 이미지. (자료=컴투스)
'다크스워드' 관련 이미지. (자료=컴투스)

지난 2021년 컴투스가 설립한 VR 게임 전문 개발사 컴투스로카의 첫 작품으로, '블레이드2' PD로 알려진 신현승 대표를 비롯한 전문 인재들이 제작에 참여했다.

게임에 대한 유저들의 평가도 매우 긍정적이다. 현재 PICO 중국 스토어에서 4.4~4.6점(5점 만점)의 평점을 기록하고 있으며, 유저 리뷰에서도 "화려한 그래픽과 검술 액션이 인상적이다", "활이나 검 등의 무기를 사용할 때의 타격감이 매우 좋다", "직접 무기를 벼릴 수 있다는 점이 맘에 든다" 등 긍정적인 의견이 주를 이룬다.

다크스워드는 화려하고 웅장한 그래픽에 VR 게임 최대 수준의 몬스터 콘텐츠, 주변에 떨어져 있는 무기나 돌덩이를 잡고 던지거나 직접 망치로 무기를 두드려 벼려낼 수 있을 정도로 상호작용성 등을 모두 갖췄다.

이용자는 검·방패·활 등을 이용해 액트와 스테이지에서 모험을 펼치며, 간단한 모션으로 휘두르기·막기·피하기·활쏘기 등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재료 수집과 아이템 제작 및 강화 등 RPG에서 느낄 수 있는 재미와 함께, 업적 시스템과 시즌별 보상, 전 세계 유저들과의 랭킹 경쟁 등의 시스템을 지원한다.

컴투스는 다크스워드를 PICO의 중국 스토어를 통해 출시한 데 이어 3월경 전세계로 출시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