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오후 부산 아난티 힐튼 호텔서 개최
한-독 비즈니스 관계 발전, 한국 주요 산업 경제 전망 논의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부산시는 16일 부산 아난티 힐튼 호텔에서 ‘2023 경제 전망(2023 Economic Outlook)’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23 경제전망’ 행사는 부산시와 한독상공회의소(KGCCI)가 공동으로 주최하며, 한국과 독일의 비즈니스 관계 발전을 비롯해 한국 주요 산업의 경제전망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부산시청(자료=뉴스프리존DB)
부산시청(자료=뉴스프리존DB)

이번 경제전망 행사에서는 ▲부산시의 투자유치 환경을 소개하는 ‘투자설명회’를 시작으로 ▲주한독일대사관의 ‘정치 전망’ 주제 발표 ▲독일무역투자진흥처의 ‘한국과 주요 산업에 대한 경제 현황’ 발표 ▲코메르츠뱅크의 ‘한국 관점에서 본 최신 글로벌 경제전망’ 발표 ▲패널 토론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제전망 행사 후에는 한독상공회의소의 2030세계박람회 부산 개최 지지를 표명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으로, 한독상공회의소의 정하중 부회장과 마틴 행켈만 대표가 직접 서명한 지지 서한문을 박형준 시장에게 전달할 계획이다.

본행사 후에는 주한독일대사관이 주최하는 신년 만찬이 열리며, 미하엘 라이펜슈툴 주한독일대사를 비롯해 국내 독일기업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시와 한독상공회의소가 공동 주최한 ‘2023 경제전망 행사’가 한국과 독일 경제의 굳건한 네트워킹 구축에 큰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한독상공회의소에서 2030세계박람회 부산 개최에 지지를 표명해 주시는 것은 오는 4월 국제박람회기구(BIE)의 실사를 앞두고 있는 부산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