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구속영장 청구...“사사로운 정적제거 욕망에 법치주의 무너져 내린 날"
이 대표 “이번 구속영장 청구는 희대의 사건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는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오늘은 윤석열 검사 독재정권이 검찰권 사유화를 선포한 날이며, 사사로운 정적제거 욕망에 법치주의가 무너져 내린 날"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최고위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최고위 회의에서 모두 발언을 하고 있다.(사진=최문봉 기자)

16일,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서 “제가 한 일은 성남시장에게 주어진 권한으로 법 절차에 따라 지역을 개발하고, 주민 숙원사업을 해결하고 민간에게 넘어갈 과도한 개발이익의 일부를 성남시민들에게 되돌려 드린 것"이라고 입장을 밝혔다.

특히 이 대표는 “단 한 점의 부정행위를 한 바가 없고, 부정한 돈 한 푼 취한 바가 없다"면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대해 강하게 반박했다.

이어 “수년간 검찰 경찰 감사원이 먼지 털듯 털어댔지만 검찰에 포획된 궁박한 처지의 관련자들의 바뀐 진술, 번복된 진술 외에 어떤 범죄증거도 발견할 수 없었다"며, "이는 범죄사실이 없었기 때문"이라고 강조했다.

또한 “물가 폭탄, 이자 폭탄으로 국민의 삶이 무너지는데 국정 절반을 책임져야 하는 제1야당 대표가 국민 곁을 떠나겠습니까, 일거수일투족이 생중계되는 제가 가족을 버리고 도주하겠습니까"라면서 검찰의 구속영장 청구에 강한 불만을 드러냈다.

또 이 대표는 “사상 최대 규모의 수사진에 의한 수년 간의 수사, 백번도 넘는 압수수색에 수백 명의 관련자 조사를 다 마쳤는데 인멸할 수 있는 증거가 남아 있기나 합니까"라면서 “가족들과 거주하는 주거가 분명하고, 수치스럽기는 했지만 오라면 오라는 대로 검찰의 소환요구에 응해서 조사에도 성실하게 임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검찰을 향해 “조금의 법 상식만 있어도 구속요건이 전무하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번 구속영장 청구는 희대의 사건으로 역사에 기록될 것”이라고 맹비난했다.

끝으로 이 대표는 “어떤 권력도 국민과 진실을 이기지 못한다. 이승만 정권의 조봉암 사법 살인, 박정희 정권의 김영삼 의원 제명, 전두환 정권의 김대중 내란음모 조작사건까지 독재 권력은 진실을 조작하고 정적을 탄압했지만, 결국 독재자는 단죄되었고 역사는 전진했다"고 말했다.

아울러 “국민의 고통을 외면하고 국가권력을 정적 제거에 악용하는 검사 독재정권은 국민과 역사의 심판을 받을 것"이라면서 "검사 독재정권의 헌정질서 파괴에 의연하게 맞서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