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안옥원 기자= 경남 합천군이 16일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지역 내 축산인단체와의 소통과 화합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16일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 내 축산인단체와의 소통∙화합 간담회 모습.(사진제공=합천군)
16일 합천군 농업기술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지역 내 축산인단체와의 소통∙화합 간담회 모습.(사진제공=합천군)

이날 간담회에는 김윤철 합천군수를 비롯한 농업기술센터 소장, 합천축협, 각 축산인단체 등 총 19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 내 축산발전을 위한 축산업허가, 가축방역, 경매시장 이전∙가축분뇨처리 관련 등의 현안 사항에 대해 논의∙의견 수렴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사료 가격 폭등, 축산물 시세 하락, 가축질병 발생, 축산분뇨 처리문제, 월동 꿀벌 집단폐사 등 어려움을 겪는 축산인들의 현 사항에 대해 체감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열띤 토론을 나눴다.

축산인 단체는 “오늘의 간담회가 앞으로 축산이 나아가야 할 길의 방향 설정하는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합천군 축산인들의 어려움에 도움이 되도록 단체에서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참여 소감을 전했다.

김윤철 군수는 “현 축산 상황의 힘듦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며 “축산농가 생산비 절감과 축산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쓰고, 축산인의 근심을 덜기 위해 총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