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대표 죽이기 공작, 김건희 특검 물타기…공포정치 대가 치를 것"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17일 "윤석열 대통령은 대통령실 관계자 누가 야당 대표 수사에 개입하는지, 수사의 독립성을 훼손하는 말로 언론 플레이를 하는지 찾아내고 경질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홍근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김정현 기자)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지난해부터 최근까지 대통령실 관계자들은 이재명 대표는 영장 한 번으로 안 끝날 것이라는 신종 꼬리물기 영장 지침까지 내놨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원내대표는 "중립을 지켜야 할 행정부가 검찰 수사에 적극 개입하고 있다는 증거"라며 "대통령실·법무부 장관·검찰의 윤석열 사단 모두가 나선 이재명 대표 죽이기 공작은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 특검 수사의 물타기로 밖에 볼 수 없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난방비 폭등과 각종 참사 등 민생 파탄으로 정권 지지율이 하락하자 이를 만회해 보려는 치졸한 검찰권 남용"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 원내대표는 "검찰은 구속영장 청구서에서 이재명 대표가 ‘현직 제1야당 대표이기에 구속해야 한다’는 소도 웃을 억지 주장까지 내놨다"며 "야당 대표라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입장을 국민께 알리는 행동을 할 수 있으니 인적·물적 증거 인멸도 가능하다는 황당하기 짝이 없는 주장"이라고 꼬집었다.

그는 "독재 권력이 반대파를 숙청할 때도 최소한의 명분은 내세우지만, 윤석열 검찰의 주장에는 명분은커녕 그 어떤 합리적 추론도 없다"며 "검찰의 유례 없이 무리한 영장 청구는 윤석열 검사 정권의 초조함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야당 대표라는 지위가 영장 청구 사유가 될 수 없는 것은 너무나 자명하다"고 지적했다.

박 원내대표는 "범죄자들 진술에만 의존한 수사 상황을 실시간으로 언론에 흘려 혹세무민한 당사자는 검찰"이라며 "300건에 달하는 사상 최대의 압수수색으로 검찰이 모든 자료를 확보한 상태에서, 이 대표가 무슨 인적·물적 증거 인멸을 한다는 말이냐"고 따져 물었다.

아울러 "실체 없고, 국민의힘의 정치 공세성 논평 수준의 내용만 나열된 영장 청구서 쓰느라 날밤 샜을 담당 검사가 안쓰러울 지경"이라고 덧붙였다.

박 원내대표는 "체포동의안이 국회에서 부결되더라도 재판과 수사는 법 절차에 따라 정상 진행된다"며 "세 차례 검찰 소환에 자진 출석했듯이, 이 대표는 재판에도 당당히 임하여 진실을 밝힐 것"이라고 강조했다.

또 "자유를 가장한 윤석열판 공포 정치는 반드시 큰 대가를 치를 것"이라며 "민주당은 국민과 함께 시퍼런 칼날 같은 폭정에 굳건히 맞서 싸우겠다"고 힘줘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