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출자료 공유 및 유포 행위, 5년 이하의 징역 또는 5천만원 이하의 벌금 대상

[경기=뉴스프리존]주영주 기자=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은 21일 남부청사에서 전국연합학력평가 자료 유출 상황과 관련한 설명회를 열었다.

경기도교육청은 21일 전국연합학력평가 자료 유출 관련 설명회를 열었다. (사진=경기도교육청)

오늘 설명회에 참석한 한정숙 제2부교육감은 먼저 이번에 발생한 사안으로 피해를 입은 피해자들에게 사과했다. 

이어서 사안 발생 인지와 대응 경과를 밝히고, 참석한 기자의 질문에 답했다.

또한 비상상황실 운영 현황 및 주요 민원에 대한 대응, 경기도 전국연합학력평가시스템 운영 사항, 성적자료 보관 및 관리, 온라인 성적관리시스템 운영업체 계약, 사안 확산 방지 계획, 타시도교육청과 공동대응 현황 등에 대해 설명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유출자료의 2차 확산 방지를 위해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삭제를 요청하고 지속적으로 확산 상황을 살펴보며 신고하는 한편, 수사기관과 긴밀하게 협조하고 있다.

이에 대해 교육정보담당관실 관계자는 “이번에 유출된 정보를 공유·전달하는 등의 행위는 정보통신망법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44조7(불법정보의 유통금지 등)에 의거 법적 처벌을 받을 수 있다”라며 “인터넷 이용자 및 사업자들은 이러한 행위에 가담하지 않도록 유의해 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어 한정숙 제2부교육감은 “이번 사안을 엄중하게 받아들이고 수사기관에 적극 협조하고 있다”라며 “다시 한번 이번 사안으로 피해 입은 학생과 학부모에게 깊은 사과를 드리며, 향후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전 작년 11월 전국연합학력평가에 응시한 15개 시도 학생 27만명의 학교, 학년, 학급, 성명, 실명과 함께 성적자료 등이 유출된 것이 확인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