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대통령이야 말로 김건희·최은순 특권 방탄막 철거해야"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은 23일 정부와 여당이 이재명 대표 체포동의안을 부결시키는 것에 대해 '이재명 대표 방탄'이라 비판하는 것과 관련, "실제로 방탄은 누가 하고 있나"라고 밝혔다.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성환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이 23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성환 정책위의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정책조정회의에서 "검찰의 영장을 살펴보면 윤석열 검사독재정권이 국가 공권력을 사유화해서 오직 정적 죽이기와 야당 탄압을 위해 작성된 3류 추리소설보다 못한 작품임을 쉽게 알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체포동의안은 당연히 압도적으로 부결될 것"이라며 "정부 여당은 이를 두고 이재명 방탄이라고 한다. 어불성설"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강도가 칼을 들고 집안에 들어와 도둑질을 하고 있는데, ‘위험하니 가만히 있어라’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꼬집었다.

김 정책위의장은 "어제(22일) 윤석열 대통령 장모 최은순씨가 도촌동 땅투기 사건과 관련, 부동산 차명 투자와 부동산 투기를 모두 인정한 판결이 나왔다는 보도가 있었다"며 "도촌동 땅의 실제 주인은 최씨이고, 그 최씨가 부동산 투기꾼임이 맞다고 밝혀진 사건"이라고 힘줘 말했다.

그는 "국민들은 지난 대선 당시, 윤 후보가 장모는 누구에게 10원 한 장 피해 준 적이 없고, 도촌동 땅에 관한 것도 장모가 사기당한 사건이라고 방탄막을 쳤던 것을 기억한다"며 "이번 판결로 윤 대통령은 공직선거법상 허위사실을 유포한 것이 확인된 것"이라고 주장했다.

김 정책위의장은 "국민들은 김 여사와 최씨가 숱한 범죄와 연루된 혐의와 의혹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검찰총장 이전 시절부터 지금까지 권력과 검찰의 방탄막 뒤에 숨어 있다는 사실을 잘 알고 있다"며 "윤 대통령이야말로 부인과 장모에 대한 특권 방탄막을 철거하고, 모든 국민이 법 앞에 평등하다는 헌법 정신을 구현해 주길 바란다"고 촉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