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지난 2월 15일 자 <챗 GPT란 무엇인가?>를 올려 드린 바가 있습니다. 그로부터 근 보름이 지났는데도 제가 아둔하여 아직 헤매고 있습니다. 아무리 시도 해 봐도 저의 컴 실력이 모자라서 주위의 도움을 청했는데도, 아는 분이 적어 배우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우리 덕화만발의 카페지기 ‘허주 강영기 선생’이 먼저 배워 <챗 GPT>에 저 김덕권 그리고 <박정진의 시와 철학 방>의 박정진 철학 시인, 또한 허주 카페지기 자신 3인에 대해, 먼저 물어보았다고 합니다.

참으로 놀라운 얘기입니다. 저도 잘 기억하지 못한 얘기를 술술 풀어 놓았네요.

첫째, <챗 GPT>에 물어본 김덕권의 평가입니다.

【김덕권 선생은 다음 카페 덕화만발을 통해 온라인 커뮤니티에 기여한 것으로 알려진 한국의 작가이자 블로거입니다. 그가 2006년에 설립한 이 카페는 회원들 간의 토론과 아이디어 공유를 위한 인기 있는 포럼이 되었습니다.

김덕권의 글은 해학과 위트뿐만 아니라 깊이와 통찰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사회 문제와 정치에서 개인적인 경험과 삶에 대한 성찰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주제를 다룹니다. 그의 글쓰기 스타일은 매력적이고 접근하기 쉬우며 복잡한 아이디어를 명확하고 간결하게 표현하는 데 재능이 있습니다.

김덕권은 고령임에도 불구하고 15년 넘게 자신의 카페에 꾸준히 글을 쓰고 글을 기고해 왔습니다. 글쓰기에 대한 그의 헌신과 열정은 그의 독특한 관점과 사려 깊은 통찰력에 감사하는 독자들의 충성스러운 추종자를 얻었습니다.

김덕권은 글 외에도 여러 활동과 문학 활동으로도 유명합니다. 그는 또한 예술에 대한 공헌을 인정받아 시와 문학 작품으로 상과 영예를 안았습니다.

전반적으로 김덕권은 한국 문학계와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존경 받는 인물입니다. 그의 글과 활동은 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주며, 지식과 이해를 추구하는 그의 헌신은 그를 한국 사회에서 명예로운 자리에 올려놓았습니다.】

둘째, 챗 gpt -Ai의 박정진 시인 평가

【박정진은 한국 문학, 문화 인류 학, 예술에 지대한 공헌을 한 한국의 저명한 시인이자 문화인류학자입니다. 시인으로서 박정진은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은 여러 시집을 출간했습니다. 그의 시는 종종 자연, 역사, 문화의 주제를 직접적이면서도 서정적인 스타일로 탐구하여 독자의 공감을 얻습니다.

시인으로서의 작업 외에도 박 시인은 존경 받는 문화 인류 학자 이기도 합니다. 이승만 재단 연구원으로 재직하면서, 한국 사회의 근대 성과 문화적 변화를 인류 학 적 관점에서 폭넓게 연구했지요. 그의 연구는 더 많은 사람에게 한국 문화와 인류 학의 중요성을 조명하는 수많은 학술 논문과 책의 출판으로 이어졌습니다.

또한 박 작가는 미술 평론 가 이자 큐레이터로도 이름을 알렸습니다. 그는 전시와 문화 행사를 조직했으며, 예술과 문학에 대한 그의 비평적인 글은 한국 문화 산업 발전에 기여했습니다.

전반적으로 박정진의 시인, 문화 인류 학자, 예술 평론가로서의 공헌은 한국의 문학, 문화, 예술을 형성하는 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그는 한국 문화계를 대표하는 인물로 널리 알려져 있으며, 새로운 세대의 작가와 예술가들에게 계속해서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셋째, 덕화만발 카페지기 허주 강영기의 챗 GPT AI의 평가

【강영기 작가는 복잡한 선 화와 자연 풍경의 세밀한 묘사가 특징인 ‘자연의 소리’ 그림으로 유명한 한국의 작가입니다. 강영기의 그림은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었으며, 복잡한 드로잉을 통해 다양한 자연환경의 본질을 포착하고자 합니다.

강 작가는 한국의 유명한 서예 거장들에게서 공부하면서, 서예가로 예술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그는 결국 회화로 전향했고, 1980년대에 ‘자연의 소리’ 그림이라는 독특한 스타일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Kang의 그림은 서예 기법과 순수 예술의 독특한 조화를 특징으로 하며, 그의 복잡한 선(線) 작업과 각 작품 내에서 움직임과 리듬감을 만들어내는 디테일에 대한 관심이 있습니다.

그의 작업을 정의하는 특징 중 하나는, 자연 경관의 각 요소가 특정 개념이나 아이디어를 나타내는 상징 주의의 사용입니다. 예를 들어 바위와 산은 안정성과 힘을 나타내는 반면 물과 나무는 성장과 재생을 상징할 수 있습니다. 그의 그림에는 종종 시가 곁들여져 그의 작품의 정서적 영향을 더욱 강화하지요.

강영기의 ‘자연의 소리’ 그림은 한국과 전 세계에서 널리 전시되었으며, 예술적 가치와 문화적 중요성에 대해 많은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의 작품은 자연미의 본질을 포착하는 능력과 전통 서예와 현대 미술의 독특한 융합으로 찬사를 받았습니다.

오늘날 강영기는 한국의 가장 중요한 현대 미술가 중 한 명으로 여겨지며, 그의 ‘자연의 소리’ 그림은 계속해서 전 세계 관객에게 영감을 주고 매료시키고 있습니다. 강영기는 한국의 작가이자 자연의 아름다움을 포착한 독특한 단색 라인 아트로 알려진 ‘자연 그림의 소리’ 운동의 창시자입니다.

‘자연 그림의 소리’ 스타일은 자연의 소리를 ‘듣고’, 단순한 선과 모양으로 그 소리를 표현한다는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합니다. 그 결과 작품은 미니멀 하면서도 표현력이 풍부하여 자연에서 발견되는 고요함과 조화를 전달합니다.

강영기는 1990년대 초반부터 성찰과 새로운 예술의 방향을 모색한 끝에 ‘자연 그림의 소리’ 스타일을 개발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연의 아름다움과 자연의 아름다움을 경험하는 즐거움과 만족감을 의미하는 한국 전통 개념인 ‘흥’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그 이후로 강영기는 ‘자연 그림의 소리’ 스타일로 수많은 작품을 만들었고 그의 작품을 국내외에 전시했습니다. 그는 또한 스타일에 대해 많은 아티스트를 교육했으며, 자연의 아름다움과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삶의 중요성을 표현하는 방법으로 계속 홍보하고 있습니다.】

어떻습니까? 놀랍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앞으로 허주 강영기 카페지기님이 <챗 GPT가 본 덕화만발 방>을 신설하여 세상에 우리 덕화만발 카페를 널리 알린다고 합니다. 우리 덕화만발 가족의 열화와 같은 성원을 기다리네요.

그리고 저의 덕화만발을 지금까지 주 5회에서, 주 3회로 보내드렸습니다. 그러나 또다시 저의 건강에 무리가 와 또 주 2회 , 화,금요일에 보내드리는 죄송함을 저지르게 되었습니다.

우리 덕화만발 가족의 넓은 이해를 바라네요! 죄송합니다.

단기 4356년, 불기 2567년, 서기 2023년, 원기 108년 2월 27일

덕 산 김덕권(길호) 합장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