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억 클럽 의혹 해소되지 않으면 마지막 특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시중에 떠도는 50억 클럽 의혹이 해소되지 않으면 마지막 특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도 있다"며 "검찰은 반드시 50억 클럽 의혹에 대해 철저히 수사하고, 의혹을 반드시 해소해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주호영 국민의힘 원내대표가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사진=국회사진기자단)

7일, 주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검찰이 국민이 보기에 철저히 수사했고, 더 이상 감춰지거나 미진한 수사가 없다고 해야만 특검을 하자는 요구가 줄어들지, 수사 이후에도 여전히 50억 클럽에 대해 해소되지 않는 의혹이 남아 있다면 마지막에는 특검을 받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 올 수 있다"고 말했다.

특히 그는 "이미 기소된 곽상도 전 의원과 나머지 이름이 떠돌아다니는 경우는 조금 구별할 필요가 있다"며 "곽 전 의원 건은 지난 정권에서 수사해서 기소했고, 기소된 사건은 강제 수사를 할 수 없는 게 형사법 원리다. 수사에 부실이 있다면 그 책임은 이번 검찰이나 이번 정권이 질 일은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또한 "나머지 이름이 떠돌아다니는 경우는 대장동 사건의 이익이 어디에 모여서 어디로 분배됐냐는, 소위 자금 흐름을 추적하는 게 수사의 핵심"이라며 "국민적 의혹 해소 요구라든지 국회에 특검법이 제출된 상황을 감안하면 철저한 수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민주당이 발의한 특검법에 대해선 "대장동 사건의 핵심 피의자로 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수사를 받는 중에 특검법을 내면서 민주당이 특검을 추천하도록 한 어처구니없는 법안“이라고 비판했다.

한편 주 원내대표는 정부의 강제징용 피해 배상 해법에 대해서는 “정부의 이번 방침이 모든 피해자와 유족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또한 우리 국민들의 민족 감정을 100% 만족시킬 수 없다는 점은 잘 알고 있다”면서도 “세계 주요국가로 성장한 우리 대한민국 정부가 과거에 맺은 국제 협정을 깨고, 국제법을 어길 수는 없다. 이미 일본과 대등한 국가가 된 우리 대한민국이 자신감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미래 지향적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 때”라며 야당의 협조를 당부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