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김 석 기자=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장훈 회장은 지난 3일 오후 서울 학생체육관에서 환영사를 통해 "세계는 지금 자연재해라고 할 수 있는 기후변화에 따라 지구온난화 현상은 물론 지구촌 곳곳에서 전쟁과 사회적 재난으로 고통을 받고 있고 우리나라 역시 예외는 아니다"며, "우리의 미래세대가 재난으로 보호받을 수 있는 안전한 나라를 만들기 위해  재난안전보안관과 함께 정부는 물론 중앙부처, 지방자치단체에 이르기까지 우리 모두가 하나가 되어 안전이라는 한 배를 타고 한 마음 한 뜻으로 항해를 시작할 때 바로 대한민국이 안전해지고 투명해질 수 있다"고 말했다.

"재난 ZERO KOREA!", "우리 모두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듭시다.!"

협회의 목적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는 재난 및 방재에 관한 기술의 발전과 재난 재해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조사, 용역, 방재, 감염병 예방, 생활안전, 교통안전, 폭력안전, 보건안전, 건설안전, 재난 안전에 필요한 프로그램 개발 운영 등을 함은 물론, 국민 안전교육이 행정적, 요식적 행위에 그치지 않고 안전사고를 선제적 예방을 위한 교육사업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안전교육의 기대효과
안전교육 진흥을 통해 재난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그 궁극적인 목표가 있으며,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안전교육 시행 주체의 의지ㆍ전문성뿐만 아니라 교육 대상자인 국민의 능동적 참여가 중요한바, 국민에 대한 안전교육이 행정적, 요식적 행위에 그치지 않고 실제적 효과를 거둘 수 있도록 국가 및 지방자치단체의 책무에 안전교육의 효과와 필요성에 대한 국민의 인식을 제고하기 위하여 노력하고자 합니다.

 전문가양성 솔루션
전국 안전교육 지정기관의 지원사업을 체계적, 효율적으로 추진함에 있어 각 안전 전문분야의 지정기관의 자기 보호적 고정관념의 벽을 허물고 안전교육 분야의 전문성 이해 존중 및 유기적인 협력을 통해 공동체의 공익증진과 건전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어, "우리는 우리의 권리를 당당하게 주장하고 이제는 행동해 주셔야 한다"며,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는 이번 행사를 시작으로 국민의 안전 앞에서 이념·종교·성별·인종·지역을 떠나 상생과 화합의 장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혀 참가자들로 하여금 큰 호응을 얻었다.

지난 3일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장훈 회장을 비롯하여 서울 학생체육관에서 안전 보안관과 시민 5천여명이 함께 했다.
지난 3일, 서울 학생체육관에서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 장훈 회장을 비롯하여 임원진및 안전 보안관과 시민 5천여명이 함께 했다.

출범 3주년을 맞은 국민재난안전총연합회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과거를 되돌아 보고 미래를 준비한다'라는 자세로 정부, 종교, 각 종 단체 및 국민들에게 모범이 되고 재난안전 분야를 선도해나가는 단체로, 재난안전 분야에 있어 현장 전문가를 양성하고 취약계층의 안전한 생활환경을 마련함은 물론 시민의 안전에 대한 권리를 더욱 강화시켜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기 위하여 총력을 다해 나아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