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 대상 금융똑똑! 경제똑똑! 맞춤형 프로그램 진행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목포시 드림스타트는 최근 취약계층 아동 20명을 대상으로 올바른 소비 및 저축 습관형성을 위한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목포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사진=목포시)
목포시 드림스타트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경제.금융교육을 실시했다.(사진=목포시)

이번 교육은 ‘금융 똑똑! 경제 똑똑!’이라는 주제로 초등학생 저학년과 고학년 2개반을 편성해 이뤄졌는데, 한국예탁결제원과 산하기관인 KSD나눔재단이 강사비, 교구비 및 기념품 등 100만원 상당 교육비를 전액 제공해 이뤄졌다.

초등학교 저학년과 고학년 2개반으로 편성돼 이뤄진 교육에서는‘똑똑한 용돈이야기’라는 제목으로 다양한 활동지를 활용해 용돈 관리와 현명한 소비습관, 용돈 기입장 작성법 등 수준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 진행됐다.

특히, 이번 교육은 단순한 지식 전달이 아니라 효과적인 돈 관리 방법을 위한 기초적인 금융지식을 알려주고 경제적 의사결정 능력을 길러 올바른 경제 습관을 익히는데 도움을 줬다.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알기 쉽고 흥미로운 강의를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교육에 참가한 아동들은 돈의 소중함과 중요성을 깨닫고 건강한 소비습관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이 됐다.

목포시 관계자는“이번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경제와 금융에 대해 이해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용돈을 관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며,“앞으로도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