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안성시는 옛 안성군수 관사를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켜 시민 품으로 환원한다.

시에 따르면 사업추진을 위해 2023년 경기도 유휴공간 문화재생 공모사업에 도전해 도비 약 5억원을 확보했다.

안성시 동본동 89-2번지에 위치한 옛 안성군수 관사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사진=안성시)
안성시 동본동 89-2번지에 위치한 옛 안성군수 관사는 문화공간으로 재탄생시킨다.(사진=안성시)

이 사업은 총 10억 원의 예산이 필요한데 5억원은 향후 시 추경예산을 통해 확보할 예정이다.

동본동 89-2번지에 위치한 옛 안성군수 관사는 1979년 처음 건축된 이후 20여년 전부터는 군수가 사용하지 않고 노인복지센터 등으로 활용되다가 노후화 정도가 심해져 현재는 폐공간으로 방치중으로 2017년 이후 관사개방을 요구하는 시민들의 목소리가 높아진 상황이다.

시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을 계기로 3~4월 중 주민공청회, 시설명칭 공모 등으로 시민의견을 수렴하고 5월부터 본격적으로 건축설계 및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김보라 시장은 “옛 군수관사를 시민들께 돌려드리게 되어 뜻깊고 기쁘다”며 “사업대상지가 구도심에 있는 만큼 원도심 활성화 도시재생의 메카로 거듭나는 문화시설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