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고장 자연 생태계 살리기’ 활동 전개…자원봉사자들 아름다운 자연 지키기에 구슬땀

[전남=뉴스프리존]강승호 기자= 광양제철소 프렌즈 재능봉사단(단장 최창록)이 지난 11일 광양시 진월면 수어천 일대에서 ‘내 고장 자연 생태계 살리기’ 활동을 펼쳤다. 

자원봉사자들 수어천변 환경정화를 위해 쓰레기 줍기를 하고 있다. (사진=광양제철소)
자원봉사자들 수어천변 환경정화를 위해 쓰레기 줍기를 하고 있다. (사진=광양제철소)

 

이번 봉사활동에는 프렌즈 재능봉사단원 92명과 20여 명의 진상면사무소 직원들을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했으며, 지역 생태계를 보전하자는 공통의 목표 아래 민·관이 협력해 진행되었다. 

봉사 참가자들은 수어천변 일대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펼쳤다. 또한, 길가를 따라 심어진 어린 홍매화 나무들이 병들지 않고 잘 자랄 수 있도록 낫과 장대 등을 활용해 얽힌 칡넝쿨 등을 제거했다. 

김희봉 광양제철소 생산기술부장은 “프렌즈 재능봉사단과 봉사 참여자들의 활동이 우리에게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제공하는 수어천변 생태계 보전에 힘이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봉사활동 현장에 방문한 정인화 광양시장은 “광양제철소 봉사자들이 펼치는 환경정화 활동 덕분에 지역 주민들로부터 광양시가 깨끗해졌다는 소리를 많이 듣고 접한다”며, “황금 같은 주말임에도 지역사회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활동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고 격려했다. 

한편, 광양제철소는 바다 숲 조성 사업, 백운산 일대 포스아트 소재 환경보호 표찰 부착, 해양환경정화 봉사활동 등 기업시민 시그니처 브랜드인 'Green with POSCO'(함께 환경을 지키는 회사) 실천을 위해 적극 노력하며, 존경받는 100년 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갈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