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5~만 24세 이하 청소년 3인 이상으로 동아리 구성…활동비 지원

[서울=뉴스프리존] 김정현 기자=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은 15일 청소년들이 직접 동아리 기획부터 운영, 예산 집행의 전 과정에 참여해 꿈과 끼를 펼치고 재능을 계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자몽 프로젝트' 참여 청소년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22년 활동한 자몽 프로젝트의 청소년 동아리 ‘너영나영’의 버스킹 모습. (사진=영등포구청 제공)
2022년 활동한 자몽 프로젝트의 청소년 동아리 ‘너영나영’의 버스킹 모습. (사진=영등포구청 제공)

청소년의 ‘자유로운 꿈(夢)’을 응원하기 위해 동아리 활동을 지원하는 자몽 프로젝트는 지난 2016년 39개 동아리로 시작, 지난해에는 60개 동아리가 참여했다.

자몽 프로젝트는 일반 동아리와 특화 동아리로 나누어 모집된다.

영등포구 거주 혹은 관내 초등학교 5학년부터 만 24세까지의 청소년 3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라면 지원할 수 있다. 다만 특화 동아리는 관내 청소년 기관과 연계하여 지원해야 한다. 

참여를 원하는 동아리는 구 홈페이지의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제출서류를 작성해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5월 초 일반 동아리 50개와 특화 동아리 5개, 총 55개의 동아리를 최종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동아리는 각각 80만 원, 300만 원의 활동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 개최될 영등포 대표 교육 축제 ‘포포 페스타’의 기획과 공연에 참가해 끼와 열정을 펼친다. 

차해엽 영등포구청 미래교육과장은 “청소년의 건강한 꿈과 성장을 위해 다양한 청소년 지원 정책을 적극 펼치겠다”면서 "청소년이 동아리를 통해 취미와 관심을 공유하고 진로와 재능을 계발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