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집 26개소·유치원 3개소 영유아 약 1600명 대상

[부산=뉴스프리존]최슬기 기자= 기장군은 기장군보건소에서 4월부터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의 6세 이하 영유아 약 1600명을 대상으로 ‘요충감염 실태조사’를 시행한다.

기장군 보건소(자료=뉴스프리존DB)
기장군 보건소(자료=뉴스프리존DB)

요충증의 흔한 증상은 항문 주위 가려움증으로 피부염이나 야뇨증이 생길 수 있고, 복통과 설사가 유발되기도 한다. 위생관리가 철저한 성인에 비해 영유아는 스스로 위생에 신경 쓰지 못하고, 재감염에 대한 면역이 없어 감염이 반복적으로 일어날 수 있다.

특히 시설양육이 확대되면서 어린이집 등 유아보육시설 중심으로 요충 감염 조사의 필요성이 중요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이에 기장군보건소는 ‘요충감염 실태조사’를 위해 지난해 12월 관내 어린이집․유치원을 대상으로 요충감염 검사 희망기관을 조사, 어린이집 26개소(영유아 약 1200명 대상), 유치원 3개소(영유아 약 400명 대상)가 신청했다.

검사는 요충 검사용 핀테이프를 이용하며, 보건소가 희망기관을 대상으로 검사키트를 배부하면 검체 수거 후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검사를 진행해 결과를 통지한다. 또한 요충감염 양성자에 대해서는 교육자료를 제공하고, 의료기관 치료에 대해 안내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관내 영유아를 포함해 세대별 맞춤형 공공의료 서비스를 제공으로 촘촘하고, 두터운 공공보건의료 체계를 확립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