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뉴스프리존]이진영 기자= 김태흠 충남지사가 지역경제 회복을 위해 1조 원을 긴급 투입키로 한 것과 관련 ‘적기 해소’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

김태흠 충남 도지사.(사진= 충남 도청)
김태흠 충남 도지사.(사진= 충남 도청)

지난 15일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1차 경제상황점검회의 직후 오후 2시 도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연 김 지사는 ‘1조 원 긴급 지원을 통해 자금지원과 경영지원 확대, 판로 및 고용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기자회견 직후 김 지사는 기자들을 대상으로 ‘중소기업하고 소상공인 지원 대책에 대한 관심과 홍보’를 재차 당부했다.

김 지사는 “지금 소상공인들이나 자영업자들에게 보증 지원 같은 경우도 코로나19 그렇게 어려운 여건인데도 2700억 원 정도밖에 안 된다”며 “지방 정부에서 5000억으로 늘린 것은 사실은 소상공인들이나 아니면 지역의 자영업자들한테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들이다. 안내가 제대로 이뤄져 활용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금 조성을 위해 김 지사가 이른바 ‘앵벌이’에 나서 기본 출연금을 만들어 낸 것으로 나타났다.

김태흠 충남 도지사.(사진= 충남 도청)
김태흠 충남 도지사.(사진= 충남 도청)

김 지사는 “(은행 총수들에게 부탁해)농협 같은 경우도 51억 했고, 하나은행 같은 경우도 42억 했다. 1억이면 15배니까 15억 정도를 우리가 보증 지원을 할 수 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난방비 같은 경우도 많이 오르고 농민들이나 아니면 기타 여러 가지 유예 기간 같은 것 두고 다양하게 나름대로 우리 경제 파트에서 이러한 고민 속에서 경제상황 점검회의를 하고 실무적으로 노력을 했다”며 “지방 정부 차원에서 한계가 있지만 지원할 수 있는 부분들은 다 찾아 적기에 도움을 줘야한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충남도는 1조 원 긴급 투입해 도내 소기업 및 소상공인 전부를 대상으로 소상공인 자금지원을 기존 3천억 원에서 5천억 원으로 늘리고, 플라스틱 제조 등 위기업종의 경우 특별 경영안정자금 100억 원을 신설한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