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화성도시공사는 16일 안전하고 편리한 공영버스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통합관리시스템과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운영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김근영 사장은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통합관리시스템과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운영할 것이이라는 설명했다.
이날 김근영 사장은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통합관리시스템과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등을 도입해 운영할 것이이라는 설명했다.

이날 김근영 사장은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클라우드 기반의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 도입과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 도입, 공영버스 승무원의 운전자양성교육, 향남역-지제역 간 신규 시내버스 노선 10대 개통 등 2023년 화성시 공영버스 효율화 방안을 설명했다.

먼저 클라우드 기반의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해 올해 하반기부터 공영버스 관리 업무를 전산화하고, 공영버스 통합관리시스템을 도입하면 배차 및 휴게시간, 노무 및 자재 관리 등 관련 업무를 보다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 할 수 있다는 것이다.

HU공사는 도로교통공단의 안전운전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공영버스 운전자를 대상으로 교통안전교육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또 공영버스 승무원의 안정적 채용기반 마련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과 운전자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채용자격기준을 확대해 만60세 이상 승무원에 대해 촉탁직 제도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승무원 부족으로 인한 차량 결행 방지와 지역간 대중교통망 확충을 위해 시행되며 올해는 80명의 승무원을 신규로 채용해 연말까지 총 95대의 공영버스 운행 목표가 달성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올해 7월 향남역 평택시 지제역을 연결하는 신규 시내버스 노선 10대를 개통해 화성시 서부권의 교통 불편을 대폭 해소하는 등 화성시가 메가시티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대중교통망 확충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근영 HU공사 사장은 “올해에는 공영버스의 운영 효율성을 높이고, 향남역~지제역 신규 노선 개통 등을 통해 화성시 민선 8기 슬로건인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이 될 수 있도록 시민의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는 공영버스로 거듭 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