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뉴스프리존] 김정순=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가 16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2023 화성시 우수농산물 식재료 공급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원철 이사장은 16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2023 화성시 우수농산물 식재료 공급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재)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 이원철 이사장은 16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시정브리핑을 통해 2023 화성시 우수농산물 식재료 공급 추진 계획을 발표했다.

이날 이원철 이사장은 식자재 공급에 앞서 2023년 공공급식 협력업체 선정을 마치고 식자재 가격결정을 위한 2023년 제1차 공공급식지원센터 운영위원회 결정 사항을 바탕으로 관내 초‧중‧고‧유치원 식자재 공급계약을 추진했다는 설명이다.

재단은 화성시 공공급식 지원조례에 따른 관내 우수농산물‧가공품 우선공급을 위한 차액지원 사업을 통해 친환경, 일반 우수농산물 구분으로 차액지원율 차등지원을 실시하고 있다.

2023년 재단은 학교급식(유‧초‧중‧고)은 233개소와 어린이집 시범사업 76개소에 급식 식재료를 공급 중이며, 관내 어린이집 400개소이상에 햇살드리 쌀 차액지원 사업을 새롭게 추진하며 사업확대에 나서고 있다.

재단은 올해 1월 초 재단 공공급식사업의 화성시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이전을 완료하며 관내 농산물 공급확충과 거점 유통시설로서의 역할 수행을 통해 보다 효율적으로 공공급식 식재료 조달체계를 구축해 나갈 방침이다.

이원철 이사장은 “학생들에게는 신선하고 안전한 식재료를, 농민들에게는 안정적인 판로확보를 통해 질 높은 급식 실현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