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프리존]이동근 기자=KCC(대표 정몽진)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강화 및 주주 가치 제고를 위해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를 도입하고, 배당 절차를 선배당 후투자 방식으로 개선한다고 16일 밝혔다.

KCC가 올해 1분기부터 시행하는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현재 우편으로 발송하고 있는 배당금 지급 통지서 대신 주주가 직접 KCC 웹사이트를 통해 배당 정보를 확인하는 시스템으로 우편 발송시 사용되는 종이와 배송 단계에서 발생되는 탄소 배출량을 감소하는 것이 목적이다.

통지서 전달 과정에서 일어나는 잦은 오배송과 보관상의 부주의로 인한 개인 정보 유출 문제도 사전에 방지하고, 정보 보호 강화를 통해 사회 안전망 구축에도 기여할 것으로 사측은 기대하고 있다.

또, 배당금 정보 조회 시 복잡하고 번거로웠던 절차를 PC나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어디서든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어 주주들의 이용 편의와 정보 접근성도 높이는 효과가 있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이번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CC는 웹사이트에 배당 조회 기능 메뉴를 추가하고 회원 가입 후 인증을 받아야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KCC 주주들은 3월 16일부터 4월 15일까지 2022년 결산 배당금 조회가 가능하다.

아울러 정부가 추진하는 배당 절차 개편 정책에도 동참한다. 투자자가 배당금을 확인한 후 투자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하는 '선배당 후투자' 방식을 채택, 이번 주주총회에서 관련 정관을 개정할 예정이다.

온라인 배당 조회 서비스는 KCC 뿐만 아니라 KCC 글라스, KCC 건설 등 그룹사도 도입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