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프리존] 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제2회 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제2회 학술대회와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세종특별자치시의사회는 세종충남대학교병원에서 제2회 학술대회와 2023년 정기총회를 개최했다.[사진=이기종 기자]

이번 세종시의사회(회장 장선호)의 제2회 학술대회는 세종충남대병원(원장 신현대)과 함께 이뤄졌으며 2023년 정기총회 이후 세종시특별자치시의사회 의무1 이사 이강우(세종성모내과의원), 의무2 이사 양준원(이삭소아청소년과의원),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송희정(신경과 교수) 진료처장, 그리고 김현정(피부과 교수) 기획조정실장이 좌장을 맡아 2개의 세션으로 총 7개의 주제를 발표했다.

이날 발표된 7개 주제 중 첫 번째 세션에서 세종충남대병원 피부과 김현정 교수의 ‘아토피 피부염, 세종충남대병원 소아청소년과 김유미 교수의 ‘소아청소년의 비만’, 세종특별자치시 아동청소년과 정용운 계장의 ‘아동학대’ 내용이 발표됐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 세종충남대병원 감염내과 김정옥 교수의 ‘대상포진 예방접종’, 세종충남대병원 방사선종양학과 김영일 교수의 ‘방사선치료의 발전–뷰레이’, 세종충남대병원 외과 윤상일 교수의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외과에서 로봇수술의 활용’, 세종충남대병원 산부인과 유헌종 교수의 ‘세종충남대학교병원 산부인과에서 로봇수술의 활용’ 내용이 소개됐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