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지방의회 신안군 선진 정책 견학지로 줄이어 방문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신안군이 전국 지방의회의 선진 정책 견학지로 큰 각광을 받고 있다.

신안군청 청사 전경.(사진=신안군)
신안군청 청사 전경.(사진=신안군)

17일 신안군에 따르면 올해 대전 유성구의회, 무안군의회, 서울 영등포구의회 등 5개의 시군이 신안군을 방문하였으며, 평택시의회를 비롯 많은 지방의회에서 방문 문의와 계획을 추진 중이다.

전국 지방의회가 이렇게 신안군을 찾는 것은 △버스 완전 공영제 △1도 1뮤지엄 △사계절 꽃 피는 1004섬 등 신안군 만의 우수한 정책의 벤치마킹 등에 따른 것이다.

또 △퍼플섬 △1004뮤지엄 파크 △천사섬 분재정원 등 관내 대표 관광지 방문을 통해 세계 속의 신안군으로 변화하는 모습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신안군의회 관계자는“전국의 많은 지방의회가 신안군을 방문해 주신 것에 감사하다. 신안군의 앞서나가는 정책과 아름다운 명소들을 널리 알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앞으로 신안군 방문을 계획하는 지방의회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약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신안군의회는 군민들의 기본소득 실현을 위해 국내 최초로 햇빛과 바람을 활용한‘신재생에너지 개발이익 공유제’, 어업 소득 활성화를 위한‘개체굴 양식’,‘어선 임대사업’ 및 관광 개발사업 등을 통해 집행부와 긴밀한 협치를 이어가고 있다.

또 군의회는 청년 인구 유입과 지방소멸 정책 추진에 집행부와 긴밀한 협치에 앞장서 군민의 진정한 대변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