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해양특수구조대와 합동, 수중증거물 채취 등 잠수능력 강화

[전남=뉴스프리존] 조완동 기자= 서해지방해경청은 서해해양특수구조대와 함께 수중과학수사 능력 강화를 위한 합동훈련을 실시했다.

서해해경청이 수중과학 수사역량 강화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서해해경청)
서해해경청이 수중과학 수사역량 강화 합동 훈련을 실시했다.(사진=서해해경청)

서해해경청은 코로나19 엔데믹과 함께 해양레저 활동 증가로 해양수사 활동이 크게 늘 것으로 보고, 이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지난 15일부터 16일 이틀에 걸쳐 훈련을 실시됐다.

주요 훈련은 △수중감식 및 채증 장비 교육 △수중 증거물 채취 △합동 다이빙 훈련 △해상에서 수중별 수중적응 훈련 등 잠수능력 강화로 목포해경 전용부두와 금호방제 앞 해상에서 진행됐다.

서해해경청 관계자는“해양 과학수사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수중임무 역량 강화가 필수적이기에 구조를 전문으로 하는 특수구조대와 합동 훈련을 진행했다”고 말했다.

이어“서해해경청은 앞으로도 해양치안과 국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다양한 현장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해해경청 과학수사계는 지난해 선박 충돌로 피해자를 사망케 하고 도주한 미궁의 가해 선박을 특정하는 등, 최근 3년간 수중감식을 통해 15건의 사건 해결에 기여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