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뉴스프리존] 박성민기자= (사)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이하 장녹연)이 주최한 장녹연 환경홍보 콘서트가 지난 18일 포항시 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다.

(사)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이하 장녹연)이 주최한 장녹연 환경홍보 콘서트가 지난 18일 포항시 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다.(사진=장녹연)
(사)한국장애인녹색환경연합(이하 장녹연)이 주최한 장녹연 환경홍보 콘서트가 지난 18일 포항시 문화 예술회관에서 열렸다.(사진=장녹연)

이번 행사의 취지로 장녹연 목적 사업 일환으로 시민들에게 환경의 중요성과 기후위기 등 우리 생활에 직면해 있는 환경 문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홍보를 통해 우리가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생활환경 홍보에 많은 중점을 뒀다.

식전행사에 이어 장녹연 공동 대표와 고문 맞고 있는 가수 해바라기와 조덕배가 참석하여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자신들의 많은 히트곡을 들려주고 초청된 소외계층 시민들에게 환경과 복지에 대해 토론하며 자연보호와 생활환경 지킴이 역할도 충실했다.

가수해바라기 이주호 공동대표는 “국민들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위축되어 있던 마음의 문을 열고 이제는 희망을 꿈꿀 수 있도록 좋은 기회를 만들어 따뜻한 노래를 준비해 보았다”면서 “많은 포항시민들이 이번 토크 콘서트를 함께하면서 환경에 대한 생각도 다시 해보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가수 조덕배 고문도 “장녹연 환경 콘서트에 몇 번 참여 하였지만 포항의 봄 바닷 바람을 만끽하며 노래도 하고 실생활환경 홍보을 하니 여러분들이 호응이 더 좋은 것 같다”며 “앞으로 나자신도 더 열심히 환경에 관심을 갖겠다”고 하였다.

이동근 회장은“우리 장녹연이 몇 년동안 코로나로 이런 큰행사을 갖지 못하였는데 이주호대표님과 조덕배 고문님이 바쁘신 가운데 참여하여 주옥 같은 히트곡과 우리의 목적사업인 환경홍보를 해줘 너무나 고맙다”하며“또 행사을 준비하신 이승열 포항지회장과 집행부 장녹연 가족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