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프리존]박용= 경북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8일 청소년문화의집 교육실에서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 13개 동아리 청소년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들의 꿈과 끼를 펼치게 될 자치활동의 시작을 알리는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소통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남철 경북 고령군수가 지난 18일 경북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소통콘서트 참석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남철 고령군수가 지난 18 고령군청소년문화의집에서 열린 청소년자치기구 연합 발대식 및 소통콘서트 참석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있다.(사진=고령군)

이날 이남철 고령군수가 참석해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활동을 격려하고 청소년참여위원회와 운영위원회 위원들에게는 위촉장을, 13개의 청소년 동아리 팀에게는 인증서를 수여하고 이어 지역 청소년들과 소통콘서트도 가졌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청소년들의 활동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이 안전"이라며 "안전한 활동을 바탕으로 청소년들이 주도적으로 활동하고 다양한 경험을 통해 스스로를 성장시켜 나가는 자치 활동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년자치기구란 청소년이 자치적으로 기구를 조성해 전반적인 청소년활동을 기획·운영함으로써 자기개발 및 사회능력 함양 등 건강한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모하는 활동 기구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