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수요자에게 저렴한 보증금과 월임대료로 상가 임대 제공
청년․경력단절여성․영세소상공인 등에게 안정적 창업 공간 제공

[대구=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LH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신광호)는 대구읍내동 행복주택 단지 내 1~2층에 위치한 근린생활시설인 희망 임대상가 17개호를 오는 27일부터 수의계약(실수요자) 및 공모(청년·소상공인·경력단절여성 등) 방식으로 공급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읍내 행복주택 희망상가 조감도.(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대구읍내 행복주택 희망상가 조감도.(사진=LH 대구경북지역본부)

LH희망 임대상가는 공공임대주택 개념을 상가에도 확대 적용해 일자리 창출 등 사회적 가치 제고를 위해 청년.경력단절여성.사회적기업.영세소상공인 등 사회적 약자에게 시세 이하로 창업공간을 제공하고, 일반 실수요자에게는 입찰을 통한 낙찰가로 임대한다.

대구읍내 행복주택은 지난 2021년 9월 입주한 단지로 청년.대학생.신혼부부 등 총 252세대가 거주하며 대구시 북구 읍내동 1343번지에 위치하고 있다.

도시철도 3호선 칠곡운암역 1번 출구에서 서쪽으로 약 700m에 위치하며, 칠곡네거리 앞 동아아울렛 강북점에서도 100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또한 상가 북쪽에는 칠곡가톨릭병원과 가톨릭 피부과 의원이 인접해 있는 등 생활여건이 우수하다.

희망상가 공급유형 중 공공지원형Ⅰ 상가 10개호는 청년.경력단절여성.사회적기업 등에게 공모 절차를 거쳐 시세의 50% 수준(공공지원형Ⅰ)으로 공급하고, 공공지원형Ⅱ 상가 3개호는 영세 소상공인에게 공모절차를 거쳐 시세의 80% 수준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또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일반형Ⅲ 상가 4개호는 입찰에 참가할 필요 없이 공급금액으로 즉시 계약체결(선착순 수의계약)이 가능하며, 그 중 104호의 경우에는 슈퍼.편의점 업종에 한해 신청 가능하다.

실수요자에게 공급하는 일반형Ⅲ 상가의 경우 오는 27일 오전 10시부터 31일 오후 4시까지 LH 대구경북지역본부 1층 마이홈센터에서 접수 받는다.

청년.경력단절여성.사회적기업 등에게 공급하는 공공지원형Ⅰ.Ⅱ형은 다음달 3일 오전 10시부터 5일 오후 6시까지 LH청약센터에서 온라인 및 우편접수를 받고 1차 자격검증과 2차 대면심사 과정을 거쳐 고득점자 순으로 호수 지정 후 계약체결을 진행한다.

대구읍내 희망상가 신청관련 자세한 사항은 LH청약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