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의 진실마저 부정하려는 일본에게 저자세를 취할 이유는 없다”

[서울=뉴스프리존] 최문봉 기자 =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이 윤석열 대통령을 향해 “일본은 강제징용, 강제노동의 '강제성'조차 부인하고 있다“며 ”가해자가 피해자의 마음을 열어야 하는 상황을 피해자가 가해자의 마음을 열어야 하는 상황으로 전도시켜 놓고, 이것을 외교적 성공이라 자랑하고 있다“고 직격했다.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유승민 국민의힘 전 의원 (사진=연합뉴스)

20일, 유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윤석열 대통령의 방일 외교에 대해 대통령실이 ‘일본인의 마음을 여는 데 성공했다’고 자랑한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과거사에서 일본이 가해자, 우리가 피해자였다는 역사의 진실은 변할 수 없다”며 “가해자가 피해자의 마음을 열기 위해 진심으로 노력해야 하는 것이 아니냐”고 지적했다.

이어 “우리 대한민국이 허구한 날 일본의 사과와 배상에 매달리는 것, 저도 찬성하지 않으며 2018년의 대법원 판결이 국제법과 상충되는 문제와 문재인 정부의 대일외교가 잘못된 것도 맞다”면서 “그렇다고 해서 역사의 진실마저 부정하려는 일본에게 저자세를 취할 이유는 없다”고 말했다.

특히 유 전 의원은 “독도, 위안부, 강제징용, 사도광산의 유네스코 등재 등 주권과 역사의 문제에 대해서는 우리의 단호한 원칙을 지켜야 한다“며 ”그게 순국선열의 혼에 부끄럽지 않고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강제징용 피해자의 억울함을 조금이라도 풀어드리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또 “지소미아, 한미일 안보협력, 쿼드, 칩4동맹, 수출규제 등 경제와 안보에서는 우리의 국익을 기준으로 협력하면 되며,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는 우리 국민의 건강과 안전만 생각해서 대처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아울러 “'닥치고 반일'도 안되지만, 역사를 부정하는 친일도 안된다”며 “대한민국 대통령으로서 대일외교에서 지켜야 할 선이 무엇인지 다시 생각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가 그 선을 지키고 일본도 그 선을 지킬 때 비로소 한일관계가 '정상화'되는 것”이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