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불없는 의창구 만들기 홍보

[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의창구는 봄철 대형산불 예방을 위해 행락철을 맞아 천주산을 찾는 등산객 등을 대상으로 산불예방 캠페인을 가졌다고 전했다.

곽기권 의창구청장 등이 천주산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곽기권 의창구청장 등이 천주산 등산로 입구에서 산불예방 캠페인을 하고 있다.(사진=창원시)

봄철 건조한 날씨와 영농철을 맞아 영농페기물 소각행위와 입산자 실화로 인해 연일 산불이 발생해 등산객들에게 산불위험을 알리는 전단지를 배포하고 산림 내 소각, 흡연, 취사 등의 금지를 안내하며 산불예방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독려했다.

곽기권 의창구청장은 “산림은 우리의 소중한 자산이다. 소중한 산림이 훼손되지 않게 우리 모두 노력해 산불 없는 의창구를 만들자”고 당부했다

한편 의창구는 산불 경계경보 발령에 따라 봄철 대형 산불방지 특별대책기간(3월1일∼4월30일까지)을 설정∙운영하고 이 기간에는 ▲산불방지 대책본부 상활실 근무시간 오후 8시까지 연장 ▲산불감시원 근무시간 변경 ▲소각행위 단속 강화(불법 소각 발견 시 엄중 처벌) ▲전 직원 비상 연락체계 유지와 상시 출동 태세 확립 등 산불예방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