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26일, 이틀간 지역상권활성화 및 지역민 화합의 장 마련

[경남=뉴스프리존]이진우 기자 =김해 서부지역 숨은 벚꽃 명소로 알려진 율하천 일원에서 설레는 봄을 맞아 ‘제4회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를 개최한다.

장유3동 주민자치회와 율하발전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생태기능을 갖춘 율하천 일원과 김해 대표적인 율하카페거리를 중심으로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펼쳐진다.

김해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 홍보포스터 ⓒ김해시
김해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 홍보포스터 ⓒ김해시

지난 2019년부터 개최해오던 율하카페거리 벚꽃축제는 올해 4회차를 맞아 주민들에게 장유3동 율하천의 수려한 자연환경과 벚꽃의 아름다움을 알리고 율하 카페거리 상권 활성화와 지역주민 참여를 통한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행사는 ‘율하, 봄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아름다운 율하천을 배경으로 만남교 광장 일원에서 개최되며 주민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공연과 플리마켓, 어린이 체험행사 등으로 진행된다.

만남교 광장 공연장에서는 축제기간 동안 지역 주민들의 태권도 시범, 댄스공연, 시민 버스킹 등이 이뤄지며 행사장에 방문한 아이들을 위한 소방안전 체험과 VR체험관 운영, 플라잉디스크 체험행사 등이 마련된다.

또한 지역 공예품, 친환경 제품 플리마켓 및 체험부스 운영 등 다양한 즐길거리와 볼거리가 준비되어 있다.

김용계 주민자치회장은 “장유3동 주민들에게 따뜻한 봄을 맞아 다양한 문화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자 이번 축제를 개최하게 됐다”며 “자연이 주는 소중함을 만끽하고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축제를 준비하느라 애쓰신 주민자치회 및 율하발전협의회, 김해서부소방서 등 후원기관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보다 많은 주민들이 참여해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