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21일 ~ 4월10일,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제출

[경북=뉴스프리존]박용 기자= 경북 고령군은 올해 1월 기준으로 산정한 개별주택 8635호에 대해 21일부터 다음달 10일까지 가격열람 및 의견 접수받는다고 밝혔다.

경북 고령군청 전경(사진=고령군)
경북 고령군청 전경.(사진=고령군)

고령군은 지난 1월25일부터 2월17일까지 공시대상 개별주택의 특성을 조사 후 산정했고,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4일까지 한국부동산원을 통해 표준주택 선정의 적정성과 인근주택 간의 가격 균형 유지 등 개별주택가격의 타당성을 검증했다.

검증을 마친 개별주택가격에 대해 주택 소유자와 이해관계인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의견이 있는 경우 다음달 10일까지 군청 재무과 및 읍․면사무소에 비치된 의견서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은 주택특성을 재확인하고 표준주택의 가격과 인근주택의 가격이 균형을 유지하고 있는지 여부 등을 재조사해 그 처리결과를 개별통지하게 되며 열람 절차를 마친 주택가격은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오는 다음달 28일 결정․공시하게 된다.

또한 주택공시가격은 재산세와 종합부동산세 등 각종 조세부과의 기준으로 활용되는 중요한 자료이므로 군민들이 기간 내 열람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