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사랑연대 고사모 -경상국립대 수의과대학 - 경상국립대 동물의료원 - 사단법인 허그미

[경남=뉴스프리존]허정태 기자= 사단법인 동물사랑연대 고사모와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경상국립대학교 동물의료원, 사단법인 허그미는 20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단법인 동물사랑연대고사모 (이사장 김석수)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수의과대학 (학장 이희천)과 경상국립대학교 동물의료원 (원장 유도현)  사단법인 허그미 (대표이사 정민교)는 반려동물 생태계의 발전을 위하여 3월20일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에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 (사)동물사랑연대 고사모)
20일반려동물 생태계의 발전을 위해 사단법인 동물사랑연대고사모(이사장 김석수), 경상국립대학교(GNU.총장 권순기), 수의과대학(학장 이희천), 경상국립대학교 동물의료원(원장 유도현), 사단법인 허그미 (대표이사 정민교)가 체결한 업무협약서를 보이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사)동물사랑연대 고사모)

이번 업무협약은 유기동물의 복지와 보호를 위해 노력하고 상호간 소통을 기반으로 반려동물 생태계의 발전을 위함으로 고사모와 허그미는 대학의 운영에 필요한 부분을 지원하고 수의과대학과 동물의료원은 의뢰하는 유기 동물의 의료자문과 난치성 질환의 치료에 협조하기로 했다.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은 부.울.경의 유일한 수의과대학 부속 동물병원으로 난치성 질환에 대한 진단과 치료, 수술에 힘쓰고 있으며, 동물병원을 통한 임상 교육으로 우수한 수의사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부산분원을 설립하기 위해 부산시는 동명대와 다자간 협약을 맺었으며, 현재 부산분원 BTL건립사업계획서를 교육부에 제출한 상태다. 이를 통해 수의과대학 동물병원은 전국 1위의 동물병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김석수 고사모 이사장은 “앞으로 지역 유기동물 보호단체와 경상국립대학교 수의과대학과 협력을 통해 동물의 복지를 증진하고 이를 통한 반려동물 생태계 전반에 대한 발전을 도모함과 동시에 대학이 지역사회에 봉사하는 역할을 꾸준히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