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0월까지 15회, 76시간씩 운영

[경북=뉴스프리존]박종률 기자= 경북 경산시는 2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복숭아 전문가 양성을 위한 제18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 '복숭아 심화과정' 개강식을 갖고 본격적인 교육 운영에 들어갔다.

경산시가 2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제18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 '복숭아 심화과정' 개강식을 갖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시가 21일 농업기술센터 농업인교육관에서 제18기 경산농업인아카데미 '복숭아 심화과정' 개강식을 갖고 있다.(사진=경산시)

경산농업인아카데미는 지난 2006년부터 지난 회까지 17기에 걸쳐 포도, 복숭아, 대추, 농산물 유통 등 지역 농업인의 수요가 높은 교육과정을 개설 최고 전문 농업인을 배출해 지역 농업 경쟁력 향상과 농가 소득증대에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 아카데미 교육은 농업인들의 수요에 맞춰 복숭아 심화 과정을 개설해 이날 개강을 시작으로 오는 10월 17일까지 총 15회, 76시간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농업 현장에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최고의 전문가를 초빙해 복숭아 전정 기술 이론 및 실습 교육, 병해충 관리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과정으로 편성했다.

이희수 경산시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이번 교육이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농업인들의 전문지식배양과 역량 강화를 위해 필요한 교육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