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광열 기자= 경남대학교 정보통신AI공학과가 21일 제5공학관 1층 PBL실에서 ㈜스톤헨지로부터 ‘기업연계 취업 준비 지원금’ 375만원을 전달받았다.

21일 형성욱 (주)스톤헨지 대표이사가 박준서 경남대학교 정보통신AI공학과 학생에게 기업연계 취업 준비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남대학교)
21일 형성욱 (주)스톤헨지 대표이사가 박준서 경남대학교 정보통신AI공학과 학생에게 기업연계 취업 준비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사진=경남대학교)

정보통신AI공학과는 그동안 ‘미래비전센터’를 중심으로, 학생들의 입학부터 취업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지원하는 ‘기업연계 취업준비지원금’ 발굴사업을 추진해왔다.

그 결과, 지난해 8월 ㈜글로벌코딩연구소를 시작으로, 11월 인그리드㈜와 ㈜뎁스로부터 학생들의 취업을 지원하는 장학금을 전달받은 바 있다.

한편 이날 전달식에서 RPA(로보틱 처리 자동화), SI(시스템통합) 전문기업 ㈜스톤헨지는 장학생으로 선발된 정보통신AI공학과 4학년 박준서 학생에게 1학기 등록금 전액에 해당하는 375만원을 전달했다.

또한 장학금 전달식 이후에는 기업체 대표들과 정보통신AI학과 학생 간 만남의 시간을 가졌으며, 수혜 학생들의 경험 발표 등 학생들과 공유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혁재 정보통신AI공학과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학생들의 미래와 꿈을 위해 장학금을 전달해주신 ㈜스톤헨지 형성욱 대표이사에게 감사드린다”며 “지속적인 기업 발굴∙운영으로 더 많은 학생들이 장학금을 지원 받고, 미래의 비전을 가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