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뉴스프리존]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가 오는 25일부터 4월2일까지 ‘제61회 진해군항제’와 함께하는 다양한 해양레저스포츠대회를 진해구 진해루 일원 해상에서 개최한다.

‘제61회 진해군항제’ 기간 해양레저스포츠대회 개최.(사진=창원시)
‘제61회 진해군항제’ 기간 해양레저스포츠대회 개최.(사진=창원시)

창원특례시가 후원, 각 종목별 경기단체가 주최하는 이번 대회는 제61회 진해군항제 기간 중 또 하나의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체험거리로 이뤄진다.

오는 25일과 26일 이틀간 열리는 ‘2023 창원 국제 모터보트 대회’는 첫날인 25일 수상오토바이 신인전을 시작으로, 국제 대회인 프로암 경기 등 스릴과 스피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수상오토바이 경기가 부대행사인 펀보트체험, 하이드로프라이 묘기, 요트승선체험과 함께 열려 진해군항제를 찾은 창원시민과 관광객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어 4월1일과 2일 열리는 ‘제9회 창원특례시 요트협회장배 요트대회’는 3월31일 크루저요트 계측등록을 시작으로, 대회 첫날인 1일 해상 개막식을 비롯해 본격적인 경기가 진행된다.

또한 요트대회 기간 요트경기를 가까이에서 관람할 수 있도록 관람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제종남 해양항만수산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바다의 중요성 인식과 해양레저스포츠의 대중화, 해양레저산업의 저변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향후 창원시는 진해만의 잔잔한 바다를 이용한 해양레저스포츠 메카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
뉴스프리존을 응원해주세요.

이념과 진영에서 벗어나 우리의 문제들에 대해 사실에 입각한 해법을 찾겠습니다.
더 나은 세상을 함께 만들어가요.

정기후원 하기
기사제보
저작권자 © 뉴스프리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